이명박 측 "거대한 음모있다" 연일 대정부 맹공

  • 입력 2007년 7월 13일 13시 03분


코멘트
한나라당 이명박 전 서울시장 진영은 13일 이 전 시장 및 친인척들의 개인정보가 국가기관과 범여권에 의해 유출, 유통됐다는 의혹이 점차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관권선거 구태 중단'을 강력 촉구하고 나섰다.

한반도 대운하 재검토 보고서 작성, 친인척 주민등록초본 및 부동산 거래내역 유출, 전과기록 조회 등 최근 이 전 시장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련의 움직임이 집권세력의 치밀한 공작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 '대정부 투쟁'의 수위를 한층 높이고 있는 것.

이는 올해 대선을 일찌감치 "이명박이냐 아니냐의 선택"(이재오 최고위원)으로 유도함으로써 당내 경선을 앞두고 박근혜 전 대표에 대한 '무시전략'을 구사하려는 의도로 여겨진다.

박희태 캠프 경선대책위원장은 이날 "최근 이 전 시장을 겨냥한 각종 의혹은 개별기관이 아니라 거대한 음모와 조직적 지휘 아래 이뤄진다고 밖에 볼 수 없다"면서 "범여권의 '이명박 죽이기' 공작이 하나하나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그러면서 "현재로선 검찰 등 수사당국이 용기를 갖고 배후조직에까지 칼을 들이대길 기대하는 수밖에 없다"고 밝힌 뒤 "특히 이런 불법문건이나 비밀자료 등을 (당내에서) 상대측을 공격하는 데 이용해서는 안된다"며 박 전 대표 진영을 우회 비판했다.

장광근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건설교통부, 행정자치부, 국세청, 국가정보원 등 국가 권력기관이 거미줄처럼 얽혀 정권차원의 정교한 기획공작을 벌이고 있음이 밝혀지고 있다"면서 "그야말로 '거짓말 공화국' '은폐 정권'이라 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장 대변인은 "이제 '이명박 죽이기' 공작을 총지휘하고 조율하는 '검은 손'은 정체를 드러낼 때"라면서 "노무현( 대통령과 청와대는 언어유희는 그만 두고 즉각 관련자들을 문책,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박형준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정원내에 이미 수년전부터 '이명박 죽이기'를 위한 태스크포스(TF)가 운영됐고 'X-파일'도 존재한다는 구체적인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정보위 소집과 국정조사를 당에 요구했다.

이 전 시장측은 아울러 '정보유출 파문'과 관련해 박 전 대표 진영의 연루 의혹도 집요하게 파고들며 '이명박 대 반(反)이명박' 구도의 선명화를 시도했다.

진수희 대변인은 "대운하 보고서 불법 유출·입수 사건에 대한 경찰수사가 하수인 두 명을 구속하는 선에서 흐지부지되고 있다"면서 "박 전 대표 캠프의 일급 정책참모인 방석현 교수에 대한 엄정한 수사가 이뤄져야 하다"고 밝혔다.

그는 "제보에 따르면 방 교수로부터 보고서를 넘겨받은 사람은 전직 장관 C씨, 전 지방대 총장인 L씨 등으로, 이들은 모두 박 전 대표의 자문그룹인 '마포팀'의 핵심멤버"라면서 "'마포팀'에는 대학총학생회장 출신이며 박 후보의 최측근인 H 씨와 보고서를 언론에 유통시킨 전직 언론인 출신의 L 씨 등도 포함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전 시장측은 강재섭 대표 등 지도부가 이 전 시장 처남 김재정 씨의 고소·고발 건 취소를 연일 종용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권유는 하겠지만 캠프가 결정할 문제가 아니다"라는 원론적인 입장을 유지했다.

조해진 공보특보는 "김 씨가 정치권에서 일방적으로 중상모략을 당하면서 항변도 제대로 못하고 억울한 피해를 당하고 있는 입장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결백을 증명할 수 있는 마지막 수단이라고 믿고 있는 검찰 고소를 쉽게 취소할 지는 의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익명을 요구한 캠프 관계자는 "캠프측에서 계속 권유를 하고 있고 김 씨측도 당의 입장을 충분히 알고 있는 만큼 결국 취소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