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석동빈 기자 ‘프로 카 레이스’ 우승

  • Array
  • 입력 2010년 4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코리아 GT 그랑프리 챔피언십
한치우 선수와 팀이뤄 역전승

18일 강원 태백시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열린 ‘코리아GT 그랑프리 챔피언십’ 엘리사클래스에서 바보몰팀 석동빈(동아일보 산업부 차장·왼쪽)-한치우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두 선수가 결승전에 나가기 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제공 바보몰
18일 강원 태백시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열린 ‘코리아GT 그랑프리 챔피언십’ 엘리사클래스에서 바보몰팀 석동빈(동아일보 산업부 차장·왼쪽)-한치우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두 선수가 결승전에 나가기 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제공 바보몰
올해 첫 프로 자동차레이스가 화려하게 개막했다. 18일 강원 태백시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코리아GT 그랑프리 챔피언십’이 열려 고출력의 다양한 차량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올해는 특히 10월 전남 영암에서 세계 최고 자동차레이스인 F1 그랑프리가 열려 첫 프로레이스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았다.

이 대회는 500마력 이상 무제한급 차량이 참여하는 GT클래스와 현대자동차 ‘투스카니 엘리사’(V6 2.7L 엔진)를 타고 출전하는 엘리사클래스가 있으며 2.5km의 서킷을 총 45바퀴 달려야 한다. 여타 국내 프로 대회와 다른 점은 서킷 주행거리가 2배이며 경기 중간에 피트(경주차가 점검받는 장소)로 들어와 운전자를 교체해 총 2명이 번갈아 운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운전자가 혼자일 경우 피트에 들어와 레이싱카에서 한 번 내렸다가 다시 타고 출발해야 한다. 이날 참여 차량은 총 15대로 GT클래스에 △포르셰 ‘GT3’ △혼다 ‘S2000 GTR’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등 6대가, 엘리사클래스엔 엘리사 9대가 나왔다.

오전에 열린 예선에선 GT클래스 이레인팀 정의철 선수가 1위, 펠롭스팀 이종철-박상무 선수가 2위, 이레인팀 이은덕-이은동 선수가 3위를 각각 차지했다. 엘리사클래스에서는 펠롭스팀 김영관-김종겸 선수 1위, 레드스피드팀 성훈-한민관 선수 2위, 바보몰팀 석동빈(동아일보 산업부 차장)-한치우 선수 3위였다.

오후에 이어진 결승에선 이레인팀 정의철 선수가, 엘리사클래스는 석동빈-한치우 선수가 가장 먼저 체커깃발을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엘리사클래스는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며 순위가 자주 뒤바뀌자 관중은 열광했다.

석동빈-한치우 선수는 예선 3위였지만 결승 스타트와 함께 1위로 치고 올라가는 기염을 토했다. 경기 중반에는 성훈-한민관 선수가 0.1초 차로 석동빈-한치우 선수를 바짝 따라붙으며 위협했지만 결국 추월하진 못했다. 특히 석동빈-한치우 선수는 경기 중간에 브레이크 패드가 떨어져 나가 제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 상태에서도 끝까지 순위를 지켜냈다. 이번 대회는 태백레이싱파크가 주최하고 한국타이어가 후원했다.

석동빈 선수는 “선수 생활을 시작한 지 3년 만에 첫 우승을 차지해 대단히 기쁘다”며 “경기 후반부에 브레이크가 거의 듣지 않아 사고 직전까지 가는 등 고생을 했지만 집중력을 발휘해 순위를 지켜냈다”고 말했다.

장강명 기자 tesomio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