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라면 가족 모두 안심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세계 최초 미세 플라스틱 제거 NSF 인증 획득

좋은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당연해 보여도 쉬운 일은 아니다. 최근 국내외에서 미세 플라스틱(Microplastics)을 비롯해 ‘먹는 물 내 신종 오염 물질’ 관련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면서 먹는 물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커지고 있다.

세계자연기금(WWF)에 따르면 성인 한 명은 일주일 동안 신용카드 1장 분량인 5g의 미세 플라스틱을 섭취하는데, 미세 플라스틱의 90%는 마시는 물을 통해 섭취한다.

최근에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가 세계 최초로 미국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미세 플라스틱 제거 성능을 인증받아 화제다. 이는 삼성전자가 완벽한 정수 시스템을 위해 지속해서 연구한 결과이다.》


미세 플라스틱까지 촘촘하게 걸러내는
강력한 ‘4단계 필터 시스템’
비스포크 정수기는 주요 중금속, 병원성 기생충(포낭·Cyst), 의약물질 및 신종 오염물질부터 바이러스까지 총 4단계에 걸쳐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철저한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무장했다. 시스템의 핵심이 되는 UF 필터는 박테리아뿐만 아니라 크기가 더 작은 바이러스까지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최근 환경오염으로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입자의 유해물질에 대한 위험성이 지속해서 보고되고 있는 가운데, 비스포크 정수기는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세계 최초로 미세 플라스틱 제거 성능을 인증 받았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NSF 인터내셔널은 세계보건기구(WHO)와도 협력하는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이번 인증을 통과했다는 것은 0.5∼1마이크로미터 수준의 아주 작은 미세 플라스틱 입자까지 제거할 수 있다는 의미다.

비스포크 정수기의 UF 필터는 NSF 시험규격보다 25배, 머리카락보다 5000배 작은 기공으로 미세 플라스틱을 비롯한 유해물질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입자까지 촘촘하게 걸러준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지난해 3월 중금속, 환경호르몬, 비스페놀A 등 73개 항목에 대해 정수 성능을 인증받아 뛰어난 정수력을 입증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지난해 12월 미세 플라스틱, 신경안정제, 항생제 등 의약물질과 오염물질에 대해 추가 인증을 받은 것으로 현재 총 83개 항목에 대해 정수 성능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 이는 국내에서 제조된 직수형 정수기 중 최다 기록이다. 또한 NSF 인증 정수기 시스템 제품 중 까다롭다고 알려진 NSF/ANSI 43, 53, 401 등 세 가지 표준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세 가지를 모두 획득한 경우는 전 세계에서 3.3%에 불과하다.
물에 관한 것은 꼼꼼하게 스스로 위생을 관리하는
‘스마트 클린 케어’

비스포크 정수기는 부식과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해 보이지 않는 물길까지 관리할 수 있고, UF 필터는 내열성과 내구성이 좋아 젖병 소재로 자주 쓰이는 폴리에스테르설폰(PES)을 선택했다. 물에 닿는 모든 부품을 포함한 정수 시스템의 재질이 1000여 가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다는 점도 인증받았다.

정수기 내부 관에 물이 장시간 고여 있으면 미생물이 증식할 우려가 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4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내부 관에 고인 물을 자동 배출하는 기능, 3일마다 직수관을 자동으로 전기 분해 살균해 세균의 99.9%를 제거하는 기능 등 스스로 위생을 관리하는 ‘스마트 클린 케어’ 서비스를 적용했다. 방문 케어를 위해 시간을 비워 기다리거나 낯선 사람과 만나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코로나19 시대에 딱 맞는 기능이다.
공간과 사용자에게 맞추는
모듈과 컬러 조합, 직관적이고 세심한 디자인

비스포크 정수기는 공간에 맞게, 필요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빌트인 모듈 타입으로 냉수 또는 냉온수를 선택해 설치할 수 있고, 손쉬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메인과 서브 파우셋을 구분해 사용자의 목적과 동선에 맞게 분리 설치할 수 있고, 원하는 방향으로 파우셋 각도를 120도까지 자유롭게 회전시킬 수 있다.

본체를 싱크대 하부에 설치해 상단에는 슬림한 파우셋만 보여 넓은 조리 공간과 함께 깔끔한 인테리어가 가능하고, 파우셋 컬러는 9가지 조합 중에서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다. 또한 ‘컬러 라이팅’으로 정수와 냉수, 온수 여부를 색상으로 나타내거나 컵의 위치도 알 수 있고, 버튼 사운드와 레버 길이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디자인했다.

지금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공간은 적게 차지하면서도 뛰어난 정수 기능을 갖춘 정수기이다. 작지만 강력하게 라이프스타일을 바꿔주는 뛰어난 성능의 비스포크 정수기가 세상에 없던 새로운 물을 제시한다.

BESPOKE 정수기 더 알아보기


셀프 필터 교체

비스포크 정수기는 필터 관리도 스마트하다. 물 사용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필터 수명을 측정하고 필터 교체 알림이 자동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필터도 셀프로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빌트인 모듈형 디자인으로 키친테리어의 완성

본체는 싱크대 하부에 설치하고 상단에는 슬림한 파우셋만 보여 공간을 깔끔하 고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빌트인 모듈 타입으로 정수 모듈과 냉·온수 모듈을 필요에 따라 선택해 싱크대 하부장 공간에 맞춰 직렬 또는 병렬로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다.
다채로운 컬러로 취향맞춤

비스포크 정수기는 화이트, 블랙, 로즈골드의 다채로운 컬러 파우셋으로 나다운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고, 메인 파우셋과 서브 파우셋 컬러를 다르게 적용해 취향에 맞춰 9가지 조합도 가능하다.


#비스포크 정수기#삼성 비스포크#정수기 미세플라스틱#nsf 인증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