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2016 MAMA’ 태연, 위즈 칼리파와 공연 무산 왜?…“오해 없었으면” SNS 해명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12월 3일 11시 24분


코멘트
사진=엠넷 방송화면 캡처
사진=엠넷 방송화면 캡처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2016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서 미국의 유명 래퍼 위즈 칼리파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무산된 이유를 밝혔다.

태연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게재하고 전날 2016 MAMA 무대에서 위즈 칼리파와의 공연이 무산된 이유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태연은 애초 2일 오후 8시(한국 시간)부터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6 MAMA에서 위즈칼리파와 ‘시 유 어게인(See You Again)’의 무대를 꾸밀 예정이었다. 이날 무대에서는 짧은 리허설 영상까지 공개돼 기대를 모았지만, 본 공연에서는 위즈 칼리파만이 무대에 올라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태연은 “리허설을 하기 위해 위즈 칼리파와 인사도 하고 준비하는데 음원이 MR이 아닌 AR만 준비가 돼 있었다”라며 “그래도 같이 무대하는 데에 의미를 두고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는데 공연 장비에 여러가지 문제가 겹쳐서 몇시간 전에 취소가 됐다”고 위즈 칼리파와의 공연 무산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나도 이렇게 좋은 무대를 못하고 돌아가게 돼 너무 아쉬웠고 많이 안타까웠다”면서 “이 일로 오해가 생기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 다음에 더 좋은 무대로 꼭 인사드리고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어제 끝까지 응원해주고 힘줘서 고맙다”라고 덧붙였다.

▼태연의 글 전문▼

어제 무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설명을 해드릴게요(나 같아도 궁금해).

어제 리허설을 하기 위해 위즈 칼리파와 인사도 하고 나름 기대하며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방송 때 쓰여질 음원에 문제가 생겼다는 얘기를 듣게 됐어요.

그래서 음향 체크도 제대로 못해보고 함께 하지 못하게 됐어요. 정말 너무 아쉬웠답니다.

라이브를 하기 위해서는 반주가 필요한데 mr이 아닌 ar만 준비가 돼 있더라구요. 라이브를 해야하는 입장에서는 좀 읭스러붰지만 그래도 같이 무대하고 콜라보하는거에 의미를 두는 게 맞으니까... 솔직히 이런 기회 잘 없잖아요.

그래서 그냥 내가 ar보다 더 크게 부르면 덮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감안하고 또 제작진분들도 최대한의 노력으로 최선을 다해 멋진 무대 만들어 보고 싶어하셨어요.

그래서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근데 갑자기 공연 시작 몇시간 전에 안타깝게 취소 소식을 듣게 됐고, 여러가지로 해외에서 공연하는 거라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되나 봐요.

공연 전날 리허설때도 공연 장비에 문제가 있다고 들어서 위즈 칼리파 리허설을 기다리다 호텔로 돌아왔거든요.

아마 여러가지 문제가 겹쳤었나봐요. 저도 이렇게 좋은 무대를 못하고 돌아가게 돼서 너무 아쉬웠고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이 일로 여러사람끼리 오해가 생기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이미 소식 들으시고 무대 기다리셨던 분들도 계셨을텐데 다음에 더 좋은 무대로 꼭 인사드리고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어제 끝까지 응원해주고 힘줘서 고마워요 여러분.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