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정통 충무김밥으로 손 꼽는 원조3대충무할매김밥

  • 입력 2016년 4월 29일 13시 48분


코멘트
SBS 맛기행, MBC 고향은 지금 등에 소개된 통영충무김밥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오징어의 식감과 아삭한 맛에 입안에 퍼지는 개운함을 더하는 김치를 먹기 좋게 무쳐 양념된 속과 맨 쌀밥을 함께 곁들여 먹는 충무김밥은 깔끔한 맛이 단연 돋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먹거리 중 하나이다.

그 중 통영지역에서 맛보는 충무김밥은 원조충무김밥으로 불리며 전국 방방곡곡에서 찾아온 여행객들이 통영을 찾아 꼭 먹고 가는 대표먹거리로 자리잡은 지 오래.

통영 지역하면 많은 이이들이 충무김밥을 떠올릴 만큼 충무김밥이 유명하지만 그 중에서도 전통의 맛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충무김밥맛집은 손꼽힌다. 바로 ‘원조3대 충무할매김밥(충무향토김밥)’이다.

교통여행 방송을 비롯한 SBS 맛기행, MBC 고향은 지금, 낚시TV 등에 여러 차례 소개된 이 곳은 대한민국 향토 식문화대전 금상 수상과 더불어 경남으로 오세요 음식부문 홍보업소 수상경력에 빛나는 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먹거리 많은 통영의 대표 맛집이다.

각종 과일을 이용하여 김치를 담궈 맛이 시원하고 아삭아삭하며 달콤한 무감치부터 오징어를 무칠 때 이 곳만의 특미 소스를 첨가하여 오징어 맛이 더욱 찰진 것이 맛의 비결. 대부분 다른 업소들은 오징어를 무칠 때 어묵하고 같이 버무리지만 이 곳에서만큼은 각기 다른 맛을 내기 위해 따로 다른 소스로 무치는 만큼 입 안에 넣었을 때 맛이 깊고 진하다.

게다가 기존의 김밥에 불고기맛, 과일맛 2가지 소스 맛에 굴무침 메뉴를 첨가하여 다른 업소와 차별화하는 등 60년 정통 충무김밥으로 통영시민들이 알아주는 통영충무김밥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소비자별 맞춤 택배로 김밥의 차가운 맛을 느끼지 않고 따뜻하게 맛보길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김과 반찬 따로 판매하고, 10인분 이상 주문시 전국 지역으로 택배도 가능해 인기만점.

예전에는 충무할매김밥이라는 업체명으로 수십년간 영업을 해왔으나 다들 원조라는 명목 하에 획일화된 김밥을 판매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다른 곳과는 다른 차별화된 브랜드로 승화시키기 위하여 충무향토김밥이라 20년전에 명칭을 바꿨다는 점도 이 곳의 깊은 전통성과 맛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통영을 찾는 여행객들이 꼭 한번은 먹고 간다는 통영충무김밥맛집 찾고 있다면 전통의 맛이 깊은 이 곳에서 충무김밥의 진수를 맛보는 것은 어떨까.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