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의 건강미인 유빈. 활력 넘치는 신나는 무대 컨셉에 맞춰 메이크업 또한 건강한 혈색과 탄력이 돋보이는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마무리했다. 유빈의 건강미를 살린 ‘헬시 광 메이크업’의 팁을 그녀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신호씨가 공개한다.
무엇보다 건강한 피부 표현이 포인트. 수분감이 많은 프라이머를 사용해 피부에 수분감을 충분하게 주는 것이 우선이다. 그래야 베이스가 건조하고 들뜨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보다 매끄럽게 연출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은 브러시를 사용해 얇게 펴 발라 가볍게 마무리한다.
블러셔는 은은한 핑크 컬러를 소량만을 사용. 얼굴에 생기있는 혈색을 부여한다. 쉐딩으로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고 베이스와 목 부분의 톤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준다.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얼굴에 입체감을 줘 또렷하면서도 혈색있는 피부 표현으로 완성한다.
입술은 오렌지 컬러의 립스틱을 선택. 발색력을 높이기 위해 립스틱을 바르기 전,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발라 입술의 톤을 다운시킨 다음 립스틱을 덧바른다. 여기에 투명 파우더를 사용해 유분을 잡아주면 입술이 매트해보이면서 오렌지 립 컬러의 형광빛이 더욱 살아난다. 글·이희주<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2luda07@naver.com> 김향아<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nyahh2005@nate.com> 도움주신곳· 맥 02-3440-2645 나스 02-564-0055 바비브라운 02-3440-298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