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메이크업 솔루션] 인턴 에디터 정혜성의 고민 “속쌍꺼풀 눈이라 아이라인이 안쪽으로 말려들어가요~”

  • 입력 2012년 6월 28일 14시 04분


아이섀도나 라인을 발라도 속눈썹 안으로 말려들어가는 속쌍꺼풀을 지니셨나요? 속쌍꺼풀은 메이크업 스킬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해요!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메이엔에서 번짐 없이 또렷한 속쌍꺼풀 연출팁을 공개합니다.

인턴 에디터 정혜성(25) “아이 메이크업이 쌍꺼풀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요!”
속쌍꺼풀 눈매라서 아이라인이 안쪽으로 말려들어가요. 라인을 두껍게 그리면 눈매가 답답해 보이고 섀도를 사용하면 눈이 부어 보이거나 인상이 강렬해 보이죠. 쌍꺼풀의 장점은 살리면서 섀도나 아이라인의 효과를 자연스럽게 드러내고 싶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솔루션!


1. 아이섀도로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세요.
눈썹과 눈 사이 간격이 넓은 속쌍꺼풀 타입이네요. 쌍꺼풀 안쪽으로 말려들어간다는 이유로 라인을 두껍게 그리면 눈이 더 작아보일 수밖에 없어요. 선 보다는 색감으로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는 것이 좋아요. 눈두덩의 간격이 넓기 때문에 섀도를 사용해도 답답하지 않고 음영 효과로 눈이 깊고 그윽해 보이죠.

2. 아이라인을 속눈썹 점막에 최대한 밀착시켜주세요.

메이크업이 번지기 쉬운 속쌍꺼풀 타입은 펜슬보다는 젤 타입 라이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한 쪽 손으로 눈꺼풀을 살짝 들어올려 속눈썹 점막에 최대한 가깝게 또렷한 라인을 그려주세요. 라인이 두꺼워지면 쌍꺼풀과 만나 눈이 작고 답답하게 느껴지니 주의하세요!

3. 검은 동공의 볼륨감을 키워주세요.
검은 눈동자가 클수록 눈매가 또렷하고 선명해보이죠. 속눈썹 뷰러로 동공 부위의 속눈썹은 강하게, 눈꼬리쪽 속눈썹은 살짝만 컬링을 해주세요. 이 상태에서 마스카라를 덧칠하면 눈매가 한결 크고 또렷해 보여요. 눈의 중앙에 볼륨감을 부여하면 날카로운 인상이 동글동글하고 또렷하게 변신한답니다.
STEP 1


아이 프라이머를 발라 눈가의 붉은기를 없애고 섀도의 밀착력을 높인다.
STEP 2


코랄 살구 컬러로 눈두덩을 넓게 바르고 눈 밑 애교살 전체를 발라준다.
STEP 3


짙은 고동색으로 포인트 섀도를 발라준다. 바른 후 브러시를 사용해 위쪽으로 부드럽게 그라데이션 시키면 말려들어가는 부분과 그 위의 눈두덩에 음영을 주게 되면서 그윽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STEP 4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젤 라이너로 라인을 얇고 또렷하게 그린다. 라이너와 동일한 색상의 아이섀도를 그 위에 덧발라주면 번짐을 최소화할 수 있다.
STEP 5


가운데 속눈썹을 위주로 볼륨감을 풍성하게 부여한다.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swim1020@hanmail.net>
사진·현일수<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메이엔 02-3443-9926

트렌드뉴스

트렌드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