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뷰티 리뷰] 12개월 상준이 엄마, 레아 엄마가 직접 써보고 남긴 꼼꼼 후기! ‘오가닉 베이비 솝 &불가리안 베이비 버텀밤’

  • 입력 2012년 6월 22일 17시 04분


최근 우먼 동아일보에서는 유기농 아기 목욕 용품인 알티야 오가닉스 ‘오가닉 베이비 솝 & 불가리안 베이비 버텀밤’을 직접 체험할 아기 체험단을 모집했다.
예상보다 많은 아기 엄마들이 응모해 눈길을 끌었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학 성분, 계면 활성제 등이 들어있지 않는 유기농 목욕용품에 대한 엄마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것.
많은 응모자 중 침독으로 입 주변 피부가 민감한 상준이와 땀띠로 고민하는 레아가 ‘오가닉 베이비 솝 & 불가리안 베이비 버텀밤’을 체험할 기회를 가졌다.

상준 엄마, 레아 엄마가 남긴 꼼꼼 후기를 공개한다.
오가닉 베이비 솝으로 깨끗하게 목욕한 뒤~
불가리안 베이비 버텀밤으로 부드럽게 마무리해요!


엄상준(12개월) & 이미영 어머니


이레아(12개월) & 이윤지 어머니

피부 고민

상준 피부층이 얇아 미세한 자극에도 금세 붉어져요. 땀은 적은 편이지만, 여름이라 그런지 목주변과 살갗이 접히는 부분이 땀띠가 잘 생기죠. 또 침독으로 입 주변 피부가 민감해요.
레아 알레르기성 피부라 먹는 것에도 늘 조심스러워요. 또 다소 건조한 피부인데 무더위가 찾아오니 땀띠가 나기 시작해 걱정돼요.
1단계. 오가닉 베이비 솝


상준
오가닉 제품은 성분부터 인정받은 원료로 만들어져서 화학성분에 대한 걱정이 없었어요. 여름이라 아기를 자주 씻기는데 하루에 여러 번 사용해도 안심하고 쓸 수 있었죠

· 발림성

피부에 닿았을 때 약간의 미끈거림이 있어 아기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어요. 포리페라를 사용하니 피부에 골고루 잘 발려서 좋았어요.
· 세정력
거품이 많이 나지 않아서 물로 한두 번만 헹궈줘도 깨끗하게 닦여요.
· 피부 개선도 (건조함, 피부결 등)
목욕 후 바디로션을 안 발라도 될 정도로 촉촉함이 오래 유지됐죠. 피부결도 매끄러워졌고요. 또 천연허브성분으로 민감한 아기 두피를 진정하게 하는 효과가 있었어요.
· 총평
로션을 안 발라도 얼굴 및 몸 전체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돼요. 또 기존제품은 여러 번 헹궈야 했는데 오가닉 베이비 솝은 물에 잘 씻겨서 목욕시간이 짧아져 아기도 엄마도 기분 좋게 끝낼 수 있어요.

+TIP! 천연 해면 포리페라와 오가닉 베이비 솝을 함께 사용해봤어요!
천연해면이라 민감한 아기얼굴, 피부에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어 마음이 놓여요. 물로 세척이 용이하고, 짧은 시간동안 금세 건조가 되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아요.
레아

아기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되어서 정말 좋아요. 좋은 향이 오래 가서 아기를 자꾸 안고 싶어지죠.
· 발림성
미끈한 감촉으로 아기 피부에 부드럽게 잘 발려 마사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 세정력
뽀득뽀득한 세정의 느낌은 없지만 사과에서 추출된 성분이 각질없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시켜 줘요.
· 피부 개선도 (건조함, 피부결 등)
항상 고민이였던 아기의 건조한 피부에서 촉촉함이 느껴져요. 목욕 후에 발라주면 물기를 가득 머금은 듯 촉촉하게 유지되죠.
· 총평
인위적인 향이 아닌 신선한 장미 정원에 들어선 느낌이에요. 세정시에는 다소 진하게 다가오지만 고급스런 향이 오랜 시간 남아있죠. 또 오가닉 제품이라 거품이 많지 않아요. 대신 아기를 마사지하듯 적당량을 덜어 살살 문지르며 닦아내는데요. 예민한 아기 피부에 좋은 것 같아요.

+TIP! 천연 해면 포리페라와 오가닉 베이비 솝을 함께 사용해봤어요!
베이비 솝은 유기농으로 거품이 많이 나지 않아요. 그래서 포리페라를 사용해 부드럽게 닦아내었죠. 세수를 하기 싫어하는 큰 아이도 포리페라를 사용하니 즐거워하더라고요.
2단계. 불가리안 베이비 버텀밤


상준

· 발림성
무른감이 있어 손가락으로 찍어 바르기 좋아요. 아주 매끄럽게 잘 발리죠. 끈적임이 없어 서 아기 입술이나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요.
· 흡수력
끈적임이 없어서 아기 입술이나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요. 바르는 부분에 금세 스며들어 즉각적으로 촉촉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 피부 개선도 (보습, 피부결 등)
입 주변의 붉은기가 많이 사라지고 피부도 전체적으로 촉촉해졌어요. 목욕을 하고나면 아이 손톱 끝에 각질이 일어나요. 자기 전에 손톱 근처 피부에 듬뿍 발라주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각질이 가라앉아 매끈해져있죠.
· 오가닉 베이비 버텀밤의 장점을 꼽아보자면?
보습 지속력이 높아 외출하기 전에 아기 입술이나 거친 피부표면에 발라주면 오랜 시간 바깥바람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 더욱 좋아요.
· 오가닉 베이비 버텀밤 사용 후 가장 큰 변화는?
옷감 접촉과 침독으로 입주변이 늘 거칠하고 붉은기가 돌았는데, 꾸준하게 발라주니 붉은기도 진정이 되고 입 주변 각질이 사라지면서 촉촉해졌어요.

레아


· 발림성
부드러운 밤타입으로 얇게 잘 펴 발려요.
· 흡수력
바르는 순간 스르르 녹아 피부가 보들보들해져요.
· 피부 개선도 (보습, 피부결 등)
버텀밤을 바르면 부드러운 감촉이 장시간 유지되죠. 지속적으로 사용하니 아기피부의 건조함이 많이 사라졌어요.
· 오가닉 베이비 버텀밤의 장점을 꼽아보자면?
오일을 사용할 때에 흐르거나 방울이 튀어 난감한 적이 있는데 버텀밤은 그런 걱정이 없어요. 바르는 순간 녹으면서 부드럽게 발려요. 목욕 후에 손에 살짝 묻혀 마사지를 해주는데 부드러운 감촉이 무척 좋아요. 아가도 엄마와의 터치를 좋아해서 버텀밤을 사용하는 시간이 무척 즐겁죠.
· 오가닉 베이비 버텀밤 사용 후 가장 큰 변화는?
트러블이 많고 약한 아기 피부에 좋은 것 같아요. 특히 건조한 부분은 휴대하고 다니며 가끔씩 덧발라 줬는데 촉촉하고 뾰루지도 덜하네요.


· 오가닉 베이비 솝은…

100% 내추럴, 99% USDA 유기농 인증 원료로 만들어 아기의 피부를 깨끗하게 지켜준다. 식물 오일이 들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며 정제수(물)이 아닌 유기농 사과 추출물이 피부를 튼튼하고 생기있게 가꿔준다. 미세한 거품으로도 깨끗하게 세정되는 젤 타입의 클렌져.
사용법 : 적당량을 덜어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깨끗한 물로 헹궈낸다. 페이스, 헤어, 바디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 포니페라 허니콤은…

청정 그리스 지중해산으로 다이버들이 직접 수작업으로 채취한 해면. 물기를 잘 흡수하고 거품이 풍성하게 만들어져 아기 목욕이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성인의 메이크업 클렌징, 목욕, 세안에 사용하면 좋다.
· 불가리안 베이비 버텀밤은…

화학성분, 인공색소 및 인공향이나 합성된 방부제 등은 NO! 믿을 수 있는 USDA 인증을 받은 버텀밤은 연약한 아이의 피부를 건강하고 부드럽게 지켜준다. 진정작용과 수딩효과가 있는
로만 케모마일이 함유돼 있으며 살구성분이 자극에 약한 민감한 아기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사용법: 아기 목욕 후, 기저귀를 간 후, 깨끗한 엉덩이와 허벅지 부분에 얇게 발라 마사지한다. 아기의 몸 어디든지 건조한 부분에 함께 사용해도 좋으며 입술, 얼굴에도 사용 가능한 멀티밤이다. 예민한 피부를 가진 어른들이 사용해도 좋다.
· 불가리아 유기농 화장품 알티야 오가닉스는…
알티야의 천연 화장품은 화학방부제인 파라벤 등 기타 화학성분은 사용하지 않고, 사람의 손으로 직접 수확, 가공한 100% 천연인 원료만을 사용한다. 원료 재배부터 제품제조까지 유기농을 실천하는 천연 화장품.
글·이희주<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2luda07@naver.com>
사진·홍중식<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미아내츄럴리 02-470-8257~8 http://ourplace.co.kr

트렌드뉴스

트렌드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