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메이크업 솔루션] 뷰티모델 정희정의 성형 없이 예쁜 눈 만들기~ 눈꼬리 삼각존과 숨은 1mm의 법칙

  • 입력 2012년 6월 8일 14시 08분


메이크업 하나로 성형한 듯 달라보일 수 있다면? 우먼 동아일보에서는 메이크업의 놀라운 변신 효과를 체험하기 위해 매 주 주제를 달리한 메이크업 체인지 프로젝트를 실시합니다. 스타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멘토로 선정, 변신을 꿈꾸는 독자들의 고민을 풀어드립니다.

첫 번째 메이크업 체인지 편에서는 아이라이너와 섀도만으로 앞트임, 뒤트임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눈꼬리 삼각존과 숨은 1mm의 법칙’을 소개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해랑(아라알레스 메이크업 실장)씨가 전하는 변신 노하우를 주목하세요!

뷰티 모델 정희정의 고민

“동그랗고 큰 눈을 지녔지만, 눈의 앞머리가 뾰죽하고 뒷꼬리는 아래로 쳐진 물고기 모양 눈매를 지녔어요.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할 때는 좋지만, 깊고 그윽한 눈매를 연출하는 데는 한계가 있어요. 앞트임이나 눈매 교정술 없이도 메이크업만으로 섹시하게 변신하고 싶어요.”


Mentor’s solution 정해랑(아라알레스 메이크업 실장)



“동그란 눈매의 가로 길이를 확장시키기 위해 눈꼬리와 언더라인 아래 삼각존을 채우고 눈 앞머리는 확장시켜주세요. 언더라인 삼각존은 브라운 섀도로 길게 채우고, 눈 앞머리는 펄 섀도로 하이라이트 효과를 준 뒤, 젤라이너로 1~2mm 확장시키면 앞트임 효과를 줄 수 있어요. 과한 색조를 사용하지 않아도 그윽하고 섹시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STEP 1



골드톤 섀도로 눈두덩 전체를 바르고, 언더라인의 눈 앞머리에서 꼬리까지 발라 애교살을 만들어준다.


STEP 2



한톤 밝은 펄 섀도를 앞머리에 발라 앞트임 효과를 준다.
STEP 3


브라운톤 섀도로 쌍꺼풀 라인과 언더의 삼각존 부분을 메운다. 짙은 고동색 섀도로 언더라인 삼각존의 점막을 한 번 더 덧칠한다.


STEP 4



젤라이너로 눈꼬리 윗라인의 처진 부분을 메우고 언더라인 뒤쪽과 연결시킨다.


STEP 5



젤라이너로 눈 앞머리 부분과 언더라인 앞부분을 연결한다.
이 때 눈 앞머리 라인은 본래의 눈모양보다 1~2mm 앞으로 빼서 시원하게 연출한다.


STEP 6



인조 속눈썹을 붙이고 뷰러로 컬링한 뒤 마스카라로 마무리한다.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사진·홍중식<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아라알레스 02-517-3494

트렌드뉴스

트렌드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