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7일]

입력 1998-08-16 20:10수정 2009-09-25 04:4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확인 베일을 벗겨라〈KBS2 밤8·40〉

침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군침, 잠잘 때 흐르는 침 등 각종 침의 성분? 진수성찬 앞에서 사람은 침을 얼마큼 흘릴까?…. 이어 ‘문어의 먹물로 붓글씨를 쓸 수 있을까?’ ‘교도소에서는 정말 콩밥을 주나?’ ‘갓 태어난 아기들의 오감(五感)’등을 확인해본다.

▼납량특집 드라마―성형미인〈S BS 밤9·55〉

성형외과 전문의 황박사(심양홍)는 여인(최정윤)의 유골을 발견, 제자 민호(정준호)에게 준다. 그 유골은 너무 아름다워 다른 여인들의 질투를 받다 처형당한 여인의 것. 유골에 비너스라는 이름을 붙여준 민호는 연희와 결혼하지만 비너스는 둘을 갈라놓으려고….

▼문화센터―폐신문지 공예〈EBS 오전9·00〉

금주엔 신문지나 잡지를 이용해 생활소품은 물론이고 멋진 공예작품을 만들어보자. 신문지를 단단하게 말아서 톱이나 칼로 잘라 빌딩숲 곤충집 잠자리 등 다양한 생활 소품과 장난감을 만들수 있다. 폐신문지 공예가 심우출씨와 가수 조갑경이 함께 진행.

▼왕과 나〈HBS 채널19 밤10·00〉

데버러 커와 율 브리너 주연의 추억의 명화. 1862년 샴(태국). 왕의 자녀들에게 영어를 가르칠 교사로 초빙된 영국인 안나부인. 자유분방한 그녀는 고지식하고 남존여비 사상이 강한 왕과 사사건건 충돌하는데….(레너드 멀틴 ‘영화가이드’의 평가 ★★★☆)

▼7인의 신부〈SBS 밤8·55〉

새 일일 연속극 첫회. 평범함속에 담긴 희망과 사랑을 찾는다. 할아버지(박근형)네 가족이 할머니(여운계)네 옆집에 이사온다. 할머니의 둘째딸 마리(김영애)의 카페에 첫손님으로 들어선 임마(임현식)는 카운터의 할머니를 보고 ‘물이 좋지 않다’며 나가려다 마리를 보고….

▼맨발로 뛰어라〈MBC 밤9·55〉

새 미니시리즈 첫회. 이훈 이민영 추상미 등 주연. 취업 재수생인 나영단. 학생용표로 지하철을 타려다 들켜 걸음아 나살려라…. 그러던 중 대기발령중인 회사에서 나오라는 연락을 받고 의기양양하게 출근. 그런데 회사에선 채용포기각서를 쓰라고….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