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달 교제’ 여친 살해 후 고속도로에 시신 유기…20대 구속영장
경찰이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고속도로변에 유기한 2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전망이다.경기 시흥경찰서는 살인 및 사체유기 등 혐의로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8일 오후 9시 30분에서 11시 사이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한 …
- 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찰이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고속도로변에 유기한 2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전망이다.경기 시흥경찰서는 살인 및 사체유기 등 혐의로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8일 오후 9시 30분에서 11시 사이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한 …

엔비디아가 7조원 이상의 인텔 주식을 매입하면서 양사 간 전략적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협력이 강화할 지 업계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그 동안 인공지능(AI) 칩 제조를 TSMC에 의존했던 엔비디아가 공급망을 본격 다변화하기 위한 움직임이라는 평가다. 최근 빅테크 고객사를 확보한 삼…

지난달 서울 연립·다세대(빌라) 원룸 평균 월세가 72만 원(보증금 1000만 원 기준)으로 지난달보다 2.7%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구 평균 월세가 97만 원으로 가장 비쌌다.30일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시스템을 분석한 ‘11월 다방여지도’에 따르면 지난달 서…

버거킹은 30일 2025년 한 해의 주요 성과를 수치로 정리해 발표했다. 비프 버거 중심의 탄탄한 기본기 위에 치킨버거와 디저트 분야로 영역을 넓히며, ‘브랜드 확장’을 이어간 한 해였다고 자평했다.버거킹은 올해 재구매율 상위 3개 메뉴 가운데 2개는 고객 요청으로 다시 선보인 제품이…

12·29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들이 국회 제주항공 참사 특별위원회의 뒤를 이어 활동 중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를 향해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12·29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협의회는 30일 입장문을 내고 “‘12·29여객기참사 진상규명과 피해자 및 유가족의 피해구제를 …

“해롤드 로저스 씨, 동시통역기 사용하시지요.”(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제가 제 통역사를 쓰지 못하느냐. 저는 (동석한) 제 통역사를 쓰겠다.”(해롤드 로저스 쿠팡 임시대표)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연석 청문회에서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해…

영국 정부가 청년들에게 연봉 약 5000만 원을 지급하며 1년간 군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유급 갭 이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병력 부족 대응과 전이 가능한 기술 교육이 목적이다

롯데마트가 오는 1일부터 4일까지 신년맞이 ‘통큰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새해를 맞아 롯데마트는 가족 먹거리 4종을 반값에 선보인다. 신년 수요가 높은 ‘찜갈비(100g/냉장/미국산)’를 행사 카드 결제 시 1000원대에 판매한다, 2일부터 4일까지는 ‘1등급 한우 등심…

13살이 되기 전 스마트폰을 갖게 된 아동들은 그렇지 않은 아동에 비해 수면의 질이 나쁠 위험이 60% 이상 높으며 비만 위험도 4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 펜실베이니아대 아동병원 란 바르질레이 소아·청소년 정신과 의사는…

방송인 전현무가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출연진을 대표해 고개를 숙였다.전현무는 29일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2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올해의 예능인상 수상자로 무대에 올라 “오늘 축제 분위기로 진행되고 있지만 이렇게 마음이 무겁고 송구스러운 마음으…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통일교 등 특정 종교의 정교유착 의혹과 관련해 경찰·검찰 합동수사본부 구성을 검토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56회 국무회의에서 “여든 야든 누구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다 수사해 진상규명하고, 책임질 건 책임을 물어야 다시는 이런…

베바스토코리아홀딩스(Webasto Korea Holdings Ltd.)는 자사의 울산 공장이 설립 이후 가장 높은 연간 생산량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울산 공장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주요 OEM 파트너들의 안정적인 수요와 생산 효율성 개선을 바탕으…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공공기관 통폐합과 신설 등에 속도를 내달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최근 마무리된 부처 업무보고를 언급하면서 “이번에 보니 공공기관들을 개혁해야 할 필요성 확실히 있더라”며 “국민들이 보기에 ‘저기는 뭐하는 데지, 왜 필요하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폴란드 현지에서 다연장 유도무기 천무의 유도미사일을 추가로 공급하는 5조6000억 원 규모 계약(3차 실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정부의 적극적인 방산 외교에 힘입어 유럽 블록화에 대응하면서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지난 10월 이재명 대통령은 …

연 매출 1조 원이 넘는 공기업 강원랜드의 대표이사(사장) 선임이 2년 동안 이뤄지지 않자 지역사회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강원 폐광지역 사회단체와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지역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는 29일 성명을 통해 “정부는 조속한 시일 내에 강원랜드 제11대 사장 …

‘득점 기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포르투갈·알 나스르)가 개인 통산 1000골에 도달할 때까지 은퇴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호날두는 29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2025 글로브 사커 어워즈에서 중동 최우수선수상을 받은 뒤 “(현역으로) 계속 뛰는 게 쉽…

내년 2월부터 부산 시민은 땅꺼짐 때문에 신체적 피해를 볼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부산시는 시민안전보험의 보장 항목과 한도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땅꺼짐 피해를 시민안전보험으로 보장하는 것은 광역자치단체 중 부산이 처음이다. 기존 보장 항목에 땅꺼짐 상해 사망, 땅…
![[단독]현직 검사, ‘검찰청 폐지’ 첫 헌법소원…“수사권 박탈 위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30/133061316.1.jpg)
내년 10월 검찰청 폐지를 골자로 한 정부조직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현직 검사가 해당 법안이 헌법에 어긋난다며 헌법소원을 냈다. 검찰청 폐지 법안에 대해 현직 검사가 직접 헌법재판소의 판단을 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청주지검의 김모 검사는 29일 헌법재판소…

보이스피싱 범죄 수익을 운반하던 20대 조직원이 길거리에서 강도를 당해 경찰이 피의자 추적에 나섰다.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중국 국적 A 씨를 검거해 수사 중이다.A 씨는 전날 오후 6시 55분 서울 송파구 삼전동 길거리에서 보이스피싱 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 시간) 하마스가 조속히 무장을 해제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가자 평화 구상을 지지하는 수십개국이 ‘소탕(wipe out)’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CBS, 더힐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자택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