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랑드 前동거녀 낙선시키려 경쟁당 후보 지원… 佛 영부인 ‘질투의 트윗’ 도마에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전현 동거녀 간의 ‘장미의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퍼스트레이디인 동거녀 발레리 트리르바일레 여사는 12일 트위터를 통해 라로셸 지역 사회당 공천에서 탈락한 뒤 다른 당 후보로 출마한 올리비에 팔로르니 후보에게 “행운을 빈다. 그는 수년간 라로셸 주민…
- 2012-06-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전현 동거녀 간의 ‘장미의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퍼스트레이디인 동거녀 발레리 트리르바일레 여사는 12일 트위터를 통해 라로셸 지역 사회당 공천에서 탈락한 뒤 다른 당 후보로 출마한 올리비에 팔로르니 후보에게 “행운을 빈다. 그는 수년간 라로셸 주민…
국제 신용평가기관 무디스가 13일 스페인의 국가신용등급을 종전의 A3에서 Baa3로 3단계 하향 조정했다. Baa3는 투자부적격 등급인 정크등급보다 한 단계 위로 투자적격 등급 중에서는 가장 낮은 단계다. 한국의 A1보다는 5단계 낮은 수준이다. 무디스는 “스페인이 최근 유럽연합(…
그리스 수도 아테네의 심장 신타그마 광장은 35도가 넘는 뙤약볕이 내리쬐고 있었다. 인류의 민주주의가 태동한 그리스 문명의 심장인 이곳은 첫 디폴트(채무불이행)의 위기를 맞았던 지난해 여름부터 올 초까지 시위와 농성으로 점철돼 왔다. 유럽의 운명을 좌우할 총선(17일)을 사흘 앞둔…
![[수도권]“우리 결혼해요, 서울시 신청사에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6/15/47024808.1.jpg)
결혼식 전시회 콘서트는 물론 이용객을 위한 카페까지. 복합문화센터가 아니라 서울시 신청사에서 열릴 수 있는 행사들이다. 서울시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신청사 내 시민청 청사진을 14일 공개했다. 총 7842m²(약 2376평) 규모로 신청사 지하 1, 2층에 조성되는 시민청은 시민을…
▽프로야구 △잠실: 삼성 차우찬-두산 이용찬(MBC스포츠플러스) △문학: 한화 양훈-SK 윤희상(XTM) △목동: 롯데 유먼-넥센 나이트(SBS-ESPN) △군산: LG 김광삼-KIA 김진우(KBSN·이상 18시 30분)▽골프 한국여자프로투어 S오일 챔피언스 인비테이셔널(7시·제주 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는 14일 로베르토 디 마테오 감독 대행(42)을 정식 사령탑에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년. 디 마테오 감독은 3월 성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사임한 안드레 비야스 보아스 감독의 뒤를 이어 대행으로 FA컵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
14일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조 추첨 결과 울산 현대가 알힐랄(사우디아라비아)과 만나게 됐다. 알이티하드(사우디아라비아)는 광저우 헝다(중국), 알아흘리(사우디)는 세파한(이란), 애들레이드(호주)는 부뇻코르(우즈베키스탄)와 격돌한다. 홈 앤드 어웨이로 열리는…
일본 프로야구 오릭스 이대호가 자신의 11번째 홈런을 결승포로 장식했다. 이대호는 14일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열린 요코하마와의 인터리그 1회 1사 1, 2루에서 상대 선발 왕이쩡(대만)으로부터 가운데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을 쏘아 올렸다. 지난달 28일 요코하마전 이후 12일 만…
대한축구협회는 15일부터 3일간 경기 파주시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2002년 한일 월드컵 개최 10주년 기념 한일 교류 페스티벌을 연다. 한국과 일본의 2002년 출생 선수로 구성된 10세 이하 4개 팀(한국=김해외동초교, 인천 유나이티드, 일본=미야기 현, 이바라키 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지구 내에 자리 잡아 인근 아파트 단지 주민들과 마찰을 빚던 국내 최대 건설폐기물 처리 업체인 인선ENT가 2013년까지 단계적으로 이전한다. 고양시는 14일 오전 최성 고양시장, 오종택 인선ENT 대표이사 회장, 식사지구 입주자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선…

러시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상체조 선수 구연수(20)가 11일 러시아 크라스노고르스크에서 끝난 국제마상체조선수권 남자 시니어 개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8월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마상체조선수권 출전자를 가리는 1차 선발 대회였다. 2차 선발전까지 통과해야 세계선수권에…
“지금껏 내가 플레이해본 코스 가운데 가장 까다롭다. 그래서 더 애착이 간다.” 골프의 전설로 불린 벤 호건은 14일 오후 11시 개막한 제112회 US오픈을 유치한 미국 샌프란시스코 인근의 올림픽클럽 레이크코스(파70)에 대해 이런 평가를 내린 적이 있다. 대회를 주관하는 미국골프협…
![[수도권]채널A 서울지역 케이블 채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6/15/47023238.1.jpg)

마지막 홀 그린에 오른 그의 심장이 두근거렸다. 코트에서 산전수전 다 겪었던 타고난 승부사는 잠시 사라진 듯했다. 1.5m 파 퍼트가 들어간 순간 동반자들의 환호가 쏟아졌다. 왕년의 농구 스타와 명장으로 이름을 날렸던 김영기 전 한국농구연맹(KBL) 총재가 홀인원만큼 힘들다는 에이지 …
![[동네 길 명품 길]<12>신달자 시인의 서울 종로구 문학둘레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6/15/47024780.1.jpg)
비가 억수같이 퍼부었다가 언제 그랬냐는 듯 금세 갰다. 빗물을 머금은 흙냄새가 발아래에서 솔솔 피어올랐다. 언덕으로 오르는 계단은 뽕나무에서 떨어진 오디가 곳곳을 검붉게 물들였다. 언덕 위에 오르자 북악산과 인왕산 사이로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왔다. 나지막한 탄성을 내뱉으며 성곽 옆…

그는 2006년 SK에 입단해 지난해까지 불과 5경기밖에 못 뛴 무명이었다. 데뷔 7년차지만 올 시즌 전까지 안타 하나 없었다. 하지만 대주자로서 그의 주루 능력은 남달랐다. 빠른 발로 꾸준히 득점을 쌓았다. 그는 호수비까지 수차례 선보이며 실력을 인정받아 어느새 팀의 주전 좌익수로 …

몸놀림이 둔한 포수를 원하는 팀은 없었다. 재능은 평범해 보였고 몸은 뚱뚱했다. 그나마 가능성을 인정받은 건 방망이 솜씨였다. 신인 드래프트에서 어느 구단으로부터도 지명 받지 못한 건 어찌 보면 당연했다. 그렇지만 그는 야구가 절실했다. 살을 빼기 위해 죽기 살기로 뛰었다. 110k…

새만금의 핵심 사회기반시설(SOC)인 새만금 신항만이 착공했다. 새만금 신항만은 동북아 환황해(環黃海)권 경제 중심을 지향하는 새만금의 대중국 수출 관문이자 새만금 내부 개발을 견인할 국제항이다. 이 항만은 특히 세계 경제의 중심축으로 성장하는 중국과의 경쟁에서 새만금 지역이 우위…

부산대 이수상 교수는 2008년부터 전공인 문헌정보학의 전통적 연구방법에서 벗어나 다문화, 정보생태계, 네트워크 문제에 관심을 쏟았다. 그해 내놓은 논문은 △이주노동자의 사회적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사회연결망 △정보생태계 관점에서 본 도서관 2.0서비스의 연구. 두 논문은 200…

세계적으로 멸종위기에 놓인 ‘해마’의 신종(新種)이 국내에서 발견됐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4월 초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에서 어류 조사를 하던 중 전남 완도군 소안도 일대에서 새로운 해마 2종을 찾아냈다”고 14일 밝혔다. 신종은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발견되는 생물종을 말한다. 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