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산 사고 38%가 ‘실족’…눈 남아있는 3월도 조심
행정안전부는 포근해진 날씨에 등산객이 늘어난 만큼 안전사고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요청했다. 행안부에 따르면 지난 2020~2021년 2년 간 1만4950건의 등산사고에서 8698명(사망 192명, 부상 8506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이 중…
- 2023-03-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행정안전부는 포근해진 날씨에 등산객이 늘어난 만큼 안전사고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요청했다. 행안부에 따르면 지난 2020~2021년 2년 간 1만4950건의 등산사고에서 8698명(사망 192명, 부상 8506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이 중…

위르겐 클린스만에 앞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지휘했던 독일 감독인 울리 슈틸리케가 클린스만에게 한국 생활에 관한 조언을 했다. 그는 남북 분단 탓에 한국 축구 공격수들의 창의성과 과감성이 떨어진다는 납득하기 어려운 발언도 했다. 슈틸리케 전 감독은 1일(한국시각) 독일 스포츠 매체…

홍준표 대구시장은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강성지지층을 ‘개딸(개혁의 딸)’이라고 칭하는 데 대해 “개혁의 여전사를 욕보이는 말”이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조어(造語)정치의 끝장이 요즘 유행하는 ‘개딸’이라는 말‘이라며 ”나는 처음에 그 말을 듣고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제104주년 3·1절을 맞아 한국노총·민주노총 등 기성 노조의 정치 투쟁, 정치권의 87년식 이념 투쟁을 비판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변화와 개혁의 목소리에 화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외교부는 그리스에서 발생한 열차 충돌사고에 따른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확인 중”이라고 1일 밝혔다.외교부 당국자는 이같이 전하면서 “그리스 당국에선 외국인 사상자 발생 여부에 대해 현재까지 확인한 게 없다”고 설명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오후 늦게 그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체포동의안 부결 후 당 내에서 이어지는 사퇴론을 사실상 거부하며 ‘버티기’에 들어간 가운데 강경파 친명계도 “이재명 사퇴 불가”를 주장하며 힘을 실고 나섰다. 이들은 “긴급 중앙위원회를 소집해 이 대표 사퇴 여부를 전(全) 당원 전원 투표로 결정하자”고 제안…

외국에 임시 체류 중인 한국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남성은 병역 의무를 마쳐야만 한국 국적을 포기할 수 있도록 한 법 조항이 ‘합헌’이라는 판단이 나왔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법재판소는 국적법 제12조 제3항이 위헌임을 확인해달라는 A씨의 헌법소원에 대해 전원일치 의견으로 합헌 …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2 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 올해의 남자 선수 투표 결과를 공개한 가운데 한국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과 마이클 뮐러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장이 서로 다른 선수들에게 투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우승…

“지금도 잠은 하루 4시간만 잡니다. 대금부터 소금, 피리, 태평소 등등… 관악기 6종을 1시간씩만 연습해도 7~8시간은 훌쩍 가요. 남들 잘 때 다 자고 놀 때 다 놀면 어떻게 여기까지 왔겠습니까.” 우리나라 대금 연주의 대가 죽향(竹鄕) 이생강 명인(86)은 지난달 27일 이렇게…

이란의 포르도 지하 핵시설에서 핵무기 제조에 필요한 수준과 가까운 수준의 고농축 우라늄 입자가 발견됐다고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밝혔다. AP통신에 따르면 비엔나에 본부를 둔 IAEA가 회원국들에게 배포한 기밀 보고서에서 이같이 나타났다. IAEA는 보고서에서 지난 21일 …

글로벌 슈퍼 팀 ‘방탄소년단’(BTS)을 선봉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 ‘에이티즈(ATEEZ)’ 등 K팝 보이그룹들이 미국 빌보드 음반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 등 K팝 걸그룹은 개별곡 스트리밍 등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1일 “이번 전당대회는 여러모로 낯설다. 대통령실·비대위·선관위 모두 공정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은 저만의 피해의식인가”라고 따져물었다. 안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제 편을 들지 않는다고 서운한 것이 아니다”라며 “모두가 총선 승리보다 전당대회 …

그리스 중부에서 열차 충돌사고가 발생해 최소 26명이 숨지고 85명 이상이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그리스 테살리아 주 라리사 지역 인근에서 여객 열차와 화물 열차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최소 26명…
![권상우, 세무조사서 10억원 추징…소속사 “수정신고 후 자진납부”[공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01/118123627.2.jpg)
배우 권상우가 국세청에서 실시한 세무조사 후 10억원의 추징금을 냈다. 권상우의 소속사 수컴퍼니 측은 1일 “세무당국에서 손익의 귀속시기에 대한 소명 요청이 있었고, 일부 귀속 시기에 대한 차이가 있어 수정신고 하여 자진 납부했다”며 국세청에 10억원을 납부한 사실을 밝혔다. 지…

미국 국방부가 최근 확장억제수단운용연습(DSC TTX)을 통해 북한 핵·미사일 대응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패트릭 라이더 국방부 대변인은 28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한·미 TTX와 관련해 “북한의 진화하는 핵·미사일 역량에 맞서 동맹의 억지 태세와 대비 태세에 관한 다양한 …

인도네시아에서 세무국 공무원이 아들의 폭행 사건과 사치스러운 사생활이 알려지는 과정에서 연봉의 100배가 넘는 재산을 축적한 사실이 드러나 사임했다. 2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일간 콤파스에 따르면, 남자카르타 제2지역 사무소 조세국장인 라파엘 알룬 트리삼보도는 아들 마리오 단디 …

법무부가 강제징집을 피해 한국으로 온 러시아인들을 난민으로 인정할 수 없다며 항소하기로 했다. 대한민국의 국익과 대법원 판례, 국제규범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법무부는 1일 입장문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익과 인도주의 원칙을 함께 고려해 항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

경기 부천시 한 다세대주택에서 30대 엄마와 어린 자녀 2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일 부천 오정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8분경 경기 부천시 한 다세대주택에서 쓰러져 있던 30대 여성 A씨와 그의 자녀 2명을 A씨 남편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A씨…

국민의힘은 3·1절 104주년을 맞은 1일 “자유와 헌신의 3·1절에 더불어민주당이 당대표 한 사람의 방탄 만을 위한 임시국회 소집을 요구했다”고 비판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 스스로 방탄 국회임을 자인하는 모습에 국민들의 마음은 한없이 참담하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1일 저출생 정책에 대해 “한두개라도 실수요 시민들이 필요로 하고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정책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글을 통해 “서울시 저출생 담당자들에게 직접 주문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오 시장은 이어 “비슷비슷한 중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