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다이어트, 살 빼기 좋은 식품 7가지… 초콜릿 우유 포함

동아닷컴 입력 2015-01-09 13:53수정 2015-01-09 13:5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살 빼기 좋은 식품’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부상한 가운데, 살빼기 좋은 식품이 공개되 화제다.

미국 여성 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운동 효과 향상과 더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품 7가지를 발표했다.

영양학자인 브리지트 제이틀린 박사는 살빼기 좋은 음식 7가지 음식으로 물, 그리스식 요구르트, 견과류 버터, 달걀, 짙은 잎채소, 통곡물, 저지방 초콜릿 우유를 선정했다.

주요기사
물은 체중 감소와 운동 효과 향상을 위해 필요하다. 체내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하게 되면 어지럽고 피로감을 느끼기 쉽다. 일반인들은 하루 8~10잔 정도가 적당하지만, 일주일에 세 번 45분 이상 운동한다면 10잔에서 12잔 마시기를 추천한다.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보통의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당분과 염분이 적어 살 빼기 좋은 식품으로 꼽혔다. 견과류 버터는 불포화 지방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지속시켜 군것질에 대한 식욕을 낮춘다.

달걀은 염증을 퇴치하는 ‘콜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대사 질환을 예방한다. 시금치, 근대, 케일과 같은 짙은 색 채소는 과식을 막고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한다. 스무디로 해서 먹으면 운동할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통곡물은 비타민B군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해 에너지를 향상, 염증을 퇴치한다. 마지막으로 저지방 초콜릿 우유는 다이어트 중 달콤한 것이 먹고 싶을 때 마시기 좋다. 한 잔 마시면 다른 간식을 먹고 싶은 생각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살 빼기 좋은 식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살 빼기 좋은 식품, 당장 사서 먹을 것”, “살 빼기 좋은 식품, 정말 유용한 정보다”, “살 빼기 좋은 식품, 기사 저장 해놨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