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보일러 틀어 놓기?

동아닷컴 입력 2015-01-09 11:46수정 2015-01-09 11:5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출처=KBS)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이 인터넷 상에 소개됐다.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방법들 중 우선 가습기를 같이 틀어주는 방법이 있다.

보일러를 가동할 때 가습기를 같이 틀어주면 습도가 높아져 방이 빨리 따뜻해지고 열을 오래 간직해 난방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난방비 줄이는 법으로는 일명 ‘뽁뽁이’를 사용하는 방법.

관련기사
뽁뽁이는 포장용품 보호재로 나온 공기 충진 방식의 비닐로, 내부에 포함된 공기층으로 단열효과를 높인다.

이에 창문에 뽁뽁이를 붙이면 실내온도가 2~3도 정도 상승해 내의를 입었을 때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햇볕이 들지 않는 창문에 커튼을 내리거나 바닥에 카펫이나 담요를 깔아 주는 것이다.

이는 난방 후 잔열을 보존하고, 한기를 막을 수 있다. 또한 실내에서 양말이나 덧신, 스웨터 등을 입으면 최고 2.2도까지 체감온도가 올라가며, 특히 내복이 체감온도를 높이는데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외에도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으로, 2~3시간 정도의 짧은 외출의 경우에는 보일러를 완전히 끄면 차가워진 집 안을 다시 데우는 데 많은 가스가 소비되기 때문에 평상시 온도보다 2~3도 낮게 틀어놓고 외출하는 것을 권한다.

강추위가 예상될 때는 난방 효율을 위해 각 방의 밸브를 모두 열어 바닥에 난방수를 순환시키는 게 좋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