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가볍게 시술받고 놀랍게 예뻐지는 쁘띠성형 노하우

  • 입력 2014년 8월 29일 09시 42분


코멘트
주사 한 방으로 예뻐지는 시대가 왔다. 수술보다 위험·비용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 또한 빠른 보톡스와 필러, 스컬트라 등이 통칭 ‘쁘띠성형’이라 불리며 여성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것. 주름 개선부터 사각턱 완화, 얼굴 윤곽까지 살려주는 마법의 쁘띠성형 노하우를 설레임의원 강남점의 강정하 원장에게 들었다.

쁘띠성형은 크게 주름개선과 안면윤곽을 다듬는 데에 효과적이며, 눈가와 이마, 미간, 입가 등에 시술이 가능하다.

간단한 주름은 보톡스로 개선할 수 있고, 푹 파인 주름의 경우 필러를 주입하거나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스컬트라, 실리프팅 등을 병행 시술하기도 한다. 납작한 이마, 꺼진 눈 밑과 볼, 무턱 등의 안면윤곽 역시 필러 시술을 통해 볼륨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 리프팅 시술과 병행하면 피부를 보다 탄력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둔탁한 턱선에는 사각턱 보톡스를 맞는 것이 효과적이다.

BOTOX 보톡스

보톡스라고 알려진 명칭은 특정 상품명이 일반화된 것으로, 보톨리늄톡신이라는 물질이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다. 이는 표정에 따라 근육이 움직이면서 생기는 주름을 완화하고 근육의 크기를 줄여주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턱의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된 경우 각 져 있던 턱을 부드러운 윤곽으로 만들어 준다.

현재 국내 식약청에 허가된 보툴리늄톡신제 제품은 총 7가지 정도로, 보톡스의 대명사가 된 미국 엘러간社의 ‘보톡스’, 국산 태평양제약社의 ‘메디톡신’, 독일 멀츠社의 ‘제오민’ 등이 있다.

“쁘띠성형의 대명사, 주사로 주름개선은 물론 사각턱 개선도 OK”


DERMOTOXIN 더모톡신

더모톡신은 보톡스와 주입되는 성분은 동일하지만, 시술 방식에 있어 차이가 있다. 보톡스는 주사를 ‘근육’에 주입하는 데 반해, 더모톡신은 근육이 아닌 ‘피부층’에 소량씩 나눠 주입한다. 이를 통해 피부 전체적인 탄력은 물론, 리프팅이 까다로운 턱과 목선을 리프팅 한다. 또한, 잔주름과 피부톤 개선, 모공축소 등의 효과가 있다.

“보톡스로 얼굴을 디자인한다. 잔주름·피부톤 개선, 모공축소, 턱과 목선의 리프팅까지”


FILLER 필러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생체분해성 물질을 주름살이나 함몰된 피부에 투입하여 윤곽을 살려주는 시술이다. 처음에는 주름치료에만 쓰였지만, 현재는 귀족, 이마, 코, 입술 성형 등에 폭넓게 쓰이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팔자주름이 뚜렷해지고 이마, 볼 등의 지방이 줄어들며 피부 탄력의 감소가 동반되어 깊은 주름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경우 필러 시술로써 한결 젊어 보이는 얼굴을 가질 수 있으며 비수술적 요법으로 간단히 코끝, 콧대의 교정도 가능하다.

필러는 크게 성분에 따라 히알루론산과 칼슘으로 나뉜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레스틸렌과 쥬비덤, 이브아르 등의 제품이 있으며 시술 뒤 6개월에서 1년간 서서히 인체 내로 흡수된다. 특히 필러의 원조격인 쥬비덤은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겔 필러로,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조직을 이어주고 수분을 끌어당겨 세포간의 간격 유지, 수분 함유 등을 도와준다. 쥬비덤은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으로 자연스럽고 매끈한 모양유지가 특징이다.

칼슘미네랄 필러인 래디어스는 탄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칼슘입자가 분해되면서 천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에 탄력을 준다. 이는 고정력이 좋고 라인과 모양을 유지하는 데 유리하다.

또한, 최근 새롭게 시술되고 있는 4세대 필러 엘란쎄는 고분자물질인 PCL(Poly-Caprolactone)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PCL성분은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에 콜라겐 생성 촉진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피부의 자가 재생력을 높여주면서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어준다. 또한, 약 2년이라는 장기간 동안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물감이 느껴지는 보형물은 이제 그만! 생체성분으로 주름은 없애고 볼륨은 살리고, 콧대는 오뚝하게!”

스컬트라

‘동안시술’로 불리는 스컬트라는 PLLA(Poly-L-Lactic Acid)라는 콜라겐 생성촉진제를 주사하여 얼굴의 볼륨을 살려주고 주름을 개선시키는 시술이다. 시술 후 서서히 체내 콜라겐이 생성되어 자연스러운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시술 후 3주 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 25개월 정도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주사된 PLLA는 체내의 정상적인 대사과정을 통해 수분, 이산화탄소, 당으로 분해되어 배출된다.

“날마다 젊어지는 비결. 25개월 동안 서서히 얼굴의 볼륨이 차오르고 주름은 사라진다”


실리프팅

실리프팅은 의료용 PDO실을 주입해서 세포조직의 재생과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시술로 피부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늘어진 볼이나 처진 턱, 처진 눈가나 팔자주름 등에 적용된다.

PDO실이란 식품의약품안전처(KFDA) 허가를 받은 특수 의료용 봉합사로, 생분해성 단백질 물질로 구성되어 있어 체내에서 녹아 사라진다. 이는 단순히 사라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변 세포 조직을 재생시키며 탄탄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0.12mm 두께로 머리카락보다 얇아 시술 시에 거부감이나 통증이 심하지 않다. 실리프팅도 계속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데, 회오리실을 통해 즉각적이고 강력한 리프팅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녹는 실로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수술 없는 V라인의 완성”


윤곽주사

뼈 자체가 굵어서 턱선이 넓어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지방 때문에 얼굴이 넙데데해 보인다면, 윤곽주사가 V라인 얼굴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윤곽주사는 지방을 녹여주는 성분을 투입하여 얼굴라인을 살려준다.

통통한 볼살로 얼굴이 커져 보이거나 이중턱 때문에 고민이었던 이들이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개인의 상태에 따라 턱 근육을 축소시켜주는 보톡스 시술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최근에는 지방분해와 탄력을 함께 주며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퍼펙트 V라인 윤곽주사’도 등장하여 V라인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뼈를 깎는 고통 없이 갸름한 브이라인 만들기… ‘퍼펙트 V라인 윤곽주사’로 더욱 갸름해진다”


ADVICE : 쁘띠성형의 대표주자, 보톡스와 필러 Q&A

보톡스와 필러를 함께 맞아도 괜찮을까?

필러와 보톡스는 함께 맞아도 무해하다. 조직학적으로 보았을 때 약물이 주입되는 층이 다르므로 다른 부위는 물론, 같은 부위에 병행 시술해도 이상이 없다. 또한, 면역력이 현저하게 떨어져 있거나 몸에 다른 이상이 있는 환자가 아니라면 한꺼번에 여러 부위에 시술해도 상관없다.

부작용은 없을까?

기본적으로 부작용이 전혀 없는 시술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보톡스와 필러는 지금까지 개발된 의료기술 중에 가장 부작용과 위험도가 적은 데 반해, 상대적인 효과는 높은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사각턱 보톡스의 경우 근육이 많은 경우에만 효과를 볼 수 있을까?

근육이 많이 발달된 사람에게서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나는 것은 사실이나, 근육이 적다고 해서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다. 본인은 근육이 적다고 느끼더라도 모든 사람이 최소량의 저작을 위한 근육량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턱 보톡스 시술 후 리터치를 여러 번 하면 영구 지속된다는 이야기가 사실인가?

시술 경험상 반복적으로 턱 보톡스를 맞은 환자들에게서 근육이 원상태로 회복되는 시간이 늦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아직 의학적으로 명확한 결론이 나지 않았으며, 영구 지속이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다.

보톡스 원산지에 따라 효과가 다른가?

제조 나라 또는 회사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그것을 효과라기보다 역가(강도)라고 하는 편이 더 적절한 표현이다. 제품에 따라 역가가 높은 것들도 있고 조금 약한 것들이 있기 때문에 시술 시 모두 똑같은 양을 사용하지 않고 차이를 주기도 한다. 더불어 요즘은 국산 제품도 역가가 많이 높아진 편이다.


강정하 원장이 알려주는 ‘쁘띠성형 시 주의점’

병원 선택에 주의할 것 쁘띠성형이 주사로 시술되기 때문에 간단하다고만 생각하면 오산이다. 자칫 시술 자격이 없는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을 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 이에 병원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반드시 시술 자격을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정품·정량을 사용하는지 확인할 것 최근 뉴스에 보도되는 쁘띠성형 부작용 사례들을 보면 성분이 불분명한 불량 제품으로 시술받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검증되지 않은 보톡스나 필러 시술을 받을 경우 피부가 괴사되는 등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또한, 가격을 낮추기 위해 지나치게 묽게 희석하여 시술할 경우에도 효과가 현저히 떨어질 수 있으므로, 단순히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 시술받지 않아야 한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을 것 쁘띠성형 시 개인에 따라 적당한 주입량이 있다. 이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충분한 상담을 한 뒤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설레임의원 강남점, 강정하 원장

기사·사진 제공 : 엠미디어(M미디어 www.egihu.com) 김수석 기자(kss@egihu.com), 권오경 사진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