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노트북, ‘교육 할인’으로 저렴하게 사려면 이렇게![이럴땐 이렇게!]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3월 18일 12시 00분


코멘트
매년 새 학기가 시작되는 개학철은 PC 업계 대목 중 하나로 꼽힙니다. 그만큼 학습용으로 노트북, 태블릿 등을 구매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지갑 사정을 얇은 학생들을 위해 삼성, 애플, LG전자 등 주요 제조사들은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교육 할인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정가는 물론이고,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시중가보다도 저렴한 가격에도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혹은 대학 진학을 앞둔 자녀를 둔 부모님, 교직원이라면 확인해보시길 권합니다.

삼성 갤럭시 캠퍼스

삼성전자는 갤럭시 캠퍼스라는 이름으로 별도의 상설 교육 할인 스토어를 운영 중입니다.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갤럭시 캠퍼스를 검색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출처=갤럭시 캠퍼스 홈페이지 캡처
국내외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대학원생이라면 가입 후 인증 절차만 거치면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나이에 따라서 인증 방법이 달라집니다.

올해 기준 1999년~2005년 출생자, 즉 만 19세~28세 이하라면 ‘ac.kr’ 혹은 ‘edu.kr’형태로 끝나는 대학교 이메일 인증만으로 간단히 가입이 가능합니다. 반면 연령 조건에서 벗어나는 경우에는 재학증명서 등 증빙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합격은 했으나 아직 입학을 하지 않은 예비대학생도 마찬가지로 합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갤럭시 캠퍼스 가입 조건 및 인증 방법 / 출처=갤럭시 캠퍼스 홈페이지 캡처
참고로 이메일 인증 가입자는 만 28세가 되는 해 말일까지 회원 자격이 유지되지만, 서류 인증을 통해 가입한 경우라면 그다음 해 12월 31일까지만 회원 자격이 유지됩니다.

가입 후 인증을 마치면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 주요 제품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4 시리즈의 경우 정가에서 최대 15~30% 정도 할인된 가격에 제공됩니다.

출처=갤럭시 캠퍼스 홈페이지 캡처
스마트폰에도 교육 할인이 적용됩니다. 정가가 169만 8400원인 갤럭시 S24 울트라 256GB 를 기준으로, 교육 할인 22만 8500원에 카드사 결제일 할인 혜택(4만 원)까지 더하면 142만 99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교육 할인으로 무한정 구매가 가능한 건 아니고, 연간 구매 수량 제한이 있습니다. 품목별로 연간 3개까지입니다.

●애플 교육 스토어

애플 또한 교육 할인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등 검색 사이트에서 ‘애플 교육 할인’을 검색하거나, 애플 홈페이지 제품 페이지 상단의 교육 할인 안내 링크를 클릭해 ‘교육 스토어’에 접속하면 됩니다.

애플 교육 스토어 / 출처=애플 홈페이지 캡처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처럼 애플도 학교 이메일 인증을 거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안내에 따라 유니데이즈(UNiDAYS)라는 서비스에 가입 후 학교 이메일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연간 구매 횟수 제한은 품목별로 다릅니다. 데스크톱, 맥 미니, 노트북은 1개, 아이패드와 액세서리는 2개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에는 교육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학 이메일 인증을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 출처=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에서는 품목별로 고정 금액을 할인하는 방식을 씁니다. 2024년 3월 기준으로 맥북 에어와 맥 미니는 14만 원, 맥북 프로는 15만 원, 아이패드는 7만 9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퍼센트로 따지면 많게는 15%까지 할인되기도 하지만 4% 수준으로 할인률이 낮은 제품도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 전에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 중인 가격과 꼭 비교해 보시길 권합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교육 할인가가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 중인 가격보다 오히려 비쌀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 교육 스토어에서 할인 판매 중인 맥 제품 목록 / 출처=애플 홈페이지 캡처
대신 애플에서는 매년 1~3월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이때는 교육 할인의 메리트가 확실히 커집니다. 할인과 더불어 에어팟, 애플펜슬 등 엑세서리를 증정하거나 할인해주기 때문입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최대 약 26만 원에 달하는 혜택입니다.

올해 신학기 프로모션은 3월 13일에 끝났지만, 매년 1~3월에 진행하곤 하니 애플 제품 구매를 고려 중인 대학생들은 이 시기를 노리길 추천합니다.

●LG전자 아카데미 스토어

LG전자는 별도의 상설 교육 할인 스토어를 운영하는 대신 ‘아카데미 스토어’라는 기획전 형태로 교육 할인을 제공합니다. 가입 후 대학 이메일을 인증하면 아카데미 전용 쿠폰을 발급해 주는 방식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LG전자 아카데미 스토어를 검색하거나, 홈페이지의 기획전 화면을 통해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상설 전용 스토어 대신 기획전 형태로 교육 할인을 제공한다 / 출처=LG전자 홈페이지 캡처
할인은 통상 10% 수준이고, 품목에 따라서 최대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카드사에 따라 7% 결제일 할인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교육’과는 다소 무관해 보이는 세탁기, TV, 청소기 등도 할인 대상이기 때문에 새 학기 PC 장만뿐만 아니라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장만하는 용도로도 활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대학 이메일 인증 후 교육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출처=LG전자 홈페이지 캡처


권택경 IT동아 기자 tk@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