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알, 3가지 원료 담은 건기식으로 관절 건강 챙겨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2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농심 관절에쎈크릴

우리가 자유롭게 움직이고 활동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관절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그간 관절 건강기능식품은 관절 기능이 노화된 5060세대가 주로 찾았다면 최근에는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까지 수요가 넓어져 시장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식약처 자료에 따르면 관절 건기식 시장 규모는 2020년 966억 원에서 2021년 1776억 원으로 약 84% 증가했으며 올해는 3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관절 건강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농심이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3가지 원료를 최적화한 ‘관절에쎈크릴’을 내놓아 주목받고 있다.

3가지 재료의 최적 조합으로 효능 극대화

농심 관절에쎈크릴은 식약처로부터 기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기식이다. 기존 관절 건기식은 하나의 재료로 효능을 발휘했다면 농심은 크릴오일 등 3중 복합물을 사용해 그 효과를 극대화했다.

농심 관절에쎈크릴의 주요 원료인 히알루론산은 관절을 구성하는 성분의 하나로 연골막의 보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성분으로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염증을 가라앉혀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크릴오일은 관절의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관절에쎈크릴은 미국의 프리미엄 원료사인 ‘발렌사’에서 수입한 최고급 원재료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관절에쎈크릴의 주재료인 ‘크릴오일 등 복합물’은 발렌사에서 글로벌 전략 지역에만 출시하는 핵심 소재로 농심은 뛰어난 관절 건강 기능 효과를 확인하고 국내에서 건기식 소재로 독점 활용권을 취득했다.

농심 관절에쎈크릴은 소비자의 섭취 상황을 고려해 제형을 설계했다. 시장 대부분 제품이 캡슐 크기가 크고 하루 2알을 먹어야 해서 불편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목 넘김이 쉽도록 작은 크기(600㎎)로 만들었다. 또한 라임 향을 첨가해 이취감을 줄였으며 하루 한 캡슐만 섭취하면 된다.

모델로 류승룡 발탁, 관절 건기식 시장서 영역 확대

농심은 관절에쎈크릴 출시와 함께 광고 모델로 배우 류승룡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100세 시대, 관절 건강에 달렸다’라는 콘셉트로 평균수명 증가에 따른 관절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이다. 마음껏 움직이며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관절 건강이 필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담고, 줄이고, 편하게’라는 핵심 카피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세 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고, 캡슐의 크기를 줄여 먹기에 용이하며, 관절도 편하게 해주는 관절에쎈크릴의 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배우 류승룡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중 친화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최근 방영한 시리즈 무빙에서 특별한 치유 능력을 가진 무한 재생 캐릭터 구룡포로 등장한 것이 제품의 콘셉트와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했다”라며 “이번 광고와 함께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관절 건기식 시장에서 영역을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농심 라이필, 종합 건기식 브랜드로 육성 계획

농심은 지난 2020년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선보이며 건기식 시장에 진출했다. 농심 라이필 더마 콜라겐은 농심이 자체 개발해 국내 기술로는 최초로 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를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보호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2중 기능성 인정을 받았다.

특히 국내 시판 제품 중 분자량이 173Da(달톤)으로 가장 작아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며 인체적용시험 결과 4주부터 피부 보습과 각질량 개선, 8주부터 피부 탄력, 12주부터 눈가 주름 개선이 확인됐다. 농심 관계자는 “빠른 효과 발현은 작은 분자량과의 인과관계가 있음을 검증했으며 그 효과가 평균 2주 정도 더 빠르게 구현됐다”고 덧붙였다.

이후 농심은 ‘라이필 더마 콜라겐 비오틴’과 먹는 즐거움을 부여한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 등을 추가로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또한 농심은 콜라겐 외에도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유산균과 농심이 개발해 특허받은 유산균을 배합해 만든 ‘라이필 바이탈 락토’, 프랑스 폴라리스사에서 생산한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에 1일 영양 섭취량을 충족하는 비타민 D와 비타민 E 등을 더한 ‘라이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라이필 락토페린 핏 다이어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건기식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있다.

농심 라이필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최고 품질의 건기식을 선보이며 고객의 일생을 생기로 충실히 채워나가는 라이필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
#헬스동아#건강#의학#농심 관절에쎈크릴#건기식#관절 건강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