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 생리대 지원… 경북 상주시와 업무협약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8-12 17:41수정 2021-08-12 17:4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상주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생리대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경상북도 상주시 상주시청에서 진행됐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과 강영석 상주시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대 부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와 기업들의 생리대 지원 사업이 활발해졌지만 여전히 생리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여성 청소년이 많은 실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의 기본권 보장과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일반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제약과 생수 사업회사 동천수는 작년부터 여성 청소년 생리대 후원을 전개해왔다.

협약에 따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 3600팩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원하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를 경북 상주시 상주보육원과 24개 읍면동 소재 다문화센터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생리대 후원이 여성 청소년들의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청소년 뿐 아니라 우리 주위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그룹의 재무, 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한 2020년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했다. 또한 사회책임협의회 발족과 유엔글로벌컴팩트 가입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