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랩,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방탈출게임 만들기’ 기념 경품행사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06-25 10:35수정 2020-06-25 10:3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고 공유하는 플랫폼 위즈랩(이하 WizLab)은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개최를 기념해 경품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위즈스쿨에서 운영하는 코딩교육 플랫폼 WizLab은 코딩으로 게임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툴도 제공한다. 블록코딩이 아닌 텍스트코딩이기에 제작할 수 있는 게임의 폭이 넓다는 설명. 게임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이펙트, 배경, 캐릭터 등이 무료로 제공되며 만든 게임을 퍼블리싱 후 모바일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WizLab의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은 참가자가 직접 방 탈출 게임 만들기 미션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각 초급, 중급, 고급별 난이도로 제작과 도전이 가능하며, 가장 인기 있는 게임과 창의성 있는 게임으로 선정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코딩파티 시즌1은 6월 22일부터 7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인기상과 창의상 부문 당첨자는 8월 3일 발표 예정이다.

인기상은 게임 ‘좋아요’가 높은 순으로, 창의상은 WizLab의 심사위원이 직접 평가해 뽑는다. LG그램 노트북,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위즈라이브 12회 수강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주요기사
또한 WizLab은 코딩파티 시즌1을 기념해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8월 2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빙고를 완성하면 된다. 빙고 판에는 친구에게 게임 공유, 게임 퍼블리싱, 온라인 코딩파티 미션 한 개 이상 완료 등 각각의 미션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빙고 개수에 따라 메로나, 위즈라이브 수강권, 문화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WizLab 회원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바나나우유를 제공하는 행사를 7월19일까지 진행한다.

WizLab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재미있게 코딩도 배우고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WizLab 측은 최근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메인 화면에 무료 제공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비주얼을 대폭 강화했으며, 초급자를 위해 ‘Learn’ 페이지에서 튜토리얼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