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굿’ 갤럭시 A51 5G 써봤더니…‘500만 화소 카메라’의 위력!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5월 12일 16시 55분


코멘트

쿼드카메라 탑재, 사진 찍는 즐거움
선택의 폭 넓어지는 5G 스마트폰

7일 삼성전자가 국내 출시한 ‘갤럭시 A51 5G’를 일주일 간 써봤습니다. 출고가 57만2000원으로 플래그십 모델에 비해 저렴하지만 초고속 5G를 지원하고, 접사까지 가능한 쿼드 카메라를 지원해 ‘가성비 왕’이라 불리는 모델입니다.

먼저 외관 디자인은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위 모델인 A31은 아래쪽 테두리가 두껍게 남아 위아래 베젤 두께가 불균형하다는 점이 상당히 보기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A51 5G 모델은 각 모서리의 베젤 두께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사방으로 탁 트인 20:9 비율의 6.5인치 디스플레이가 보기 시원했고, 플래그십과 견주어도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무엇보다 갤럭시 A51 5G의 매력은 카메라에 있습니다. 피사체를 더 세밀하게 촬영할 수 있는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피규어, 꽃 사진 등 작은 피사체를 가까이 찍을 때 특히 유용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에 ‘꽃 사진’을 해놓기 좋아하시는 부모님 선물로 드려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에도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123도 화각으로 눈에 보이는 그대로 촬영할 수 있는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자연스러운 아웃 포커싱 효과를 연출하는 심도 카메라도 탑재돼 사진 촬영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는 꽤나 놀거리를 많이 제공합니다. 전면, 후면 카메라가 모두 지원하는 야간촬영모드도 꽤 유용했습니다. 슈퍼 스테디 기능을 지원해 흔들림 없는 동영상 촬영도 가능했습니다.

전면 카메라 부분에는 노치가 아닌 작은 구멍이 뚫린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갤럭시 노트10과 비교해도 카메라 구멍이 더 작아 만족스럽습니다. 3.5㎜ 이어폰 단자도 살아남았습니다. 이 밖에 중저가형 모델 중 이례적으로 대용량 배터리(4500mAh)를 탑재했다는 점, 삼성페이 등 부가기능이 고루 갖춰져 있다는 점 등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입니다.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중저가형 스마트폰에 너무 무리한 요구일 수 있지만 무선충전,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쿼드카메라의 ‘카툭튀’는 용서할만한 수준이었는데 스마트폰 뒷면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이 제품은 빛에 반사된 뒷면은 정사각형 두개를 이어붙인 듯한 패턴을 보입니다. 개성이라면 개성인데 개인적으로는 볼 때마다 어딘가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A51 5G는 5G 스마트폰 선택의 폭을 넓힌 것만은 분명합니다. 사진 촬영을 즐긴다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대용량 배터리를 갖춘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자라면 한 번쯤 고려해볼만한 제품입니다.

서동일기자 do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