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모바일 MMORPG만 할래? 신선한 장르 게임 '출격

  • 동아닷컴
  • 입력 2019년 9월 19일 16시 37분


코멘트
'게임의 꽃이라 불리는 MMORPG가 모바일 시장에 둥지를 튼 지도 제법 오랜 시간이 지났다. 다수의 MMORPG가 출시됐고, 모바일게임 시장 최상위권에선 MMORPG가 게이머들의 관심 속에 맹활약 중이다.

하지만, 매일 고기만 먹고 살 수는 없는 법. 언제까지 MMORPG만 즐길 수는 없다. 입맛을 돋워주는 음식처럼, 때론 다른 재미로 뭉친 게임이 당기기 마련이다. 그리고 최근 신선한 장르와 재미로 무장한 게임들이 연달아 출시돼 눈길을 끈다.

만렙집사에비츄 (제공=라타타스튜디오)
만렙집사에비츄 (제공=라타타스튜디오)
먼저 지난 11일 라타타스튜디오가 신작 '만렙집사 에비츄'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이 게임은 인기 IP(지식재산권)인 '에비츄'를 활용한 공식 라이선스 모바일 힐링 게임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에 출시된 '만렙집사 에비츄'는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게임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에비츄가 아르바이트를 해 '츄'를 벌고, 아르바이트로 지쳤을 때 국내외 여행지로 여행을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에비츄'가 '만렙집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비츄'의 여행 일기를 찍어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념사진 촬영' 및 여행지의 수집품인 스탬프를 모을 수 있는 '스탬프 수집'도 소소한 재미를 준다. 여기에 '에비츄'가가 지쳤을 때 행복도를 높일 수 있는 '여행 기념품 수집' 등의 요소도 마련됐다.

나선영웅전 (제공=웹젠)
나선영웅전 (제공=웹젠)
18일에는 웹젠이 기존 SRPG의 재미를 재해석한 신작 나선영웅전: Helix Saga'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90년대를 휩쓸었던 인기 장르인 SRPG로 턴 방식의 전투를 기본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속성과 직업에 따라 그리고 여러 특성을 가진 영웅 캐릭터를 수집, 육성해 전략을 만들어 즐기는 게임이다.

'나선영웅전'은 전략적인 위치 선점에 따라 최대 5명의 영웅이 동시에 타격할 수 있는 '협공'이 게임의 핵심이다. SRPG다운 재미와 전략성을 간결하게 구현했으며, 지형 조건과 출현하는 적의 속성에 따라 매 단계를 공략하는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다.

웹젠은 게임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새로 제작한 한국형 영웅 '춘향'과 '황진이'를 제작했다. 두 영웅 모두 최고 희귀도인 'UR등급'의 영웅이며, 사전예약에 참여한 회원들은 '춘향' 캐릭터를 받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고, '황진이'는 '확률 UP' 이벤트에서 모집할 수 있다. 웹젠은 정식서비스가 시작된 이후에도 회원들이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도록 '도깨비'를 포함, 한국 문화와 특징이 담긴 영웅 캐릭터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올스타스매시 (제공=카카오게임즈)
올스타스매시 (제공=카카오게임즈)
금일(19일)에는 통쾌한 터치 대결로 스트레스 날려버릴 수 있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스매시'를 카카오게임즈가 출시했다. '올스타 스매시'는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10일 만에 100만 명이 몰린 정도로 게이머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 게임은 국내 인기 최정상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디즈니 캐릭터가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등장하는 것이 강점이다. 인기 만점의 캐릭터가 실시간 탁구 대전을 펼치며,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실시간 대전 모드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과 간편하게 토너먼트로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캐릭터별 특징을 담은 스킬을 활용해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스릴 넘치는 타격감과 손 뗄 수 없는 재미의 미니게임을 준비했다.

한편, 이 외에도 오는 9월 25일에는 닌텐도가 모바일 레이싱 게임 '마리오카트 투어'의 국내 서비스를 오는 9월 25일 진행할 계획이며, 넷마블 자회사 잼시티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겨울왕국(Frozen) 및 겨울왕국2(Frozen 2)를 소재로 한 새로운 모바일 게임 '프로즌 어드벤처스(Frozen Adventures)'를 11월 출시한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