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동아/헬스캡슐]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효과적인 감정 관리법 담아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4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신간 소개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이동환 저·276쪽·1만4000원
신간 소개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이동환 저·276쪽·1만4000원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효과적인 감정 관리법 담아

사람마다 감정을 표출하고 견디는 방식은 각기 다르다. 극도로 힘겨운 상황에서도 자신을 지켜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인생이 무너진 듯 포기하거나 자신과 남에게 상처를 주는 사람도 있다. 이처럼 같은 상황에서도 사람마다 반응하는 방식이 다른 것은 무엇 때문일까. 왜 누군가는 늘 행복하고 누군가는 늘 불행한 것일까.

부정적 감정이 지배하는 상황에서도 그 감정에서 빨리 벗어나 긍정적인 에너지를 찾는 이들에겐 어떤 힘이 존재하는 것일까? 저자는 그것이 감정에 대한 우리의 이해도와 관련이 있다고 말한다. 감정을 이해하고 공부함으로써 일과 관계, 삶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삶을 더 행복하게 살아갈 힘이 생긴다는 것이다.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의 저자 이동환은 가정의학과 전문의다. 저자는 책에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자세히 제시했다.

제1회 ‘암 생존자의 날’ 기념 ‘암 극복 수기’ 공모전

(사)대한암협회(회장 노동영)는 암 치료를 성공적으로 끝내고 절망에서 희망을 찾아낸 사람들을 위한 제1회 ‘암 생존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암 생존자의 날은 1988년 6월 5일 미국에서 처음 시작됐다. 현재는 캐나다, 이탈리아, 호주 등 많은 나라에서 매년 6월 첫 번째 일요일에 행사가 열리고 있다.

대한암협회는 암 생존자의 날을 맞아 ‘암 극복 수기’를 공모한다. 암을 이겨낸 생생한 체험담을 공유하고 투병 중인 암 환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암을 극복한 환우 이야기’, ‘헌신적인 사랑으로 암 환자를 간호한 환자 가족의 투병 이야기’다. 환자 본인의 체험담은 물론 암 투병 중 힘이 돼준 가족, 의료진 모두가 응모할 수 있다. 참가는 15일까지며 대한암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대한암협회 심사를 거쳐 대상 1팀(상금 200만 원), 우수상 3팀(상금 각각 100만 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지역 주민 위한 4월 건강강좌 열어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지역주민을 위한 4월 건강강좌를 연다. 대장암, 뇌졸중, 당뇨병과 합병증 등 궁금한 질환의 예방법과 치료법을 각 분야 교수들을 초빙해 쉽게 알려줄 예정이다.

그 밖에도 코골이, 황사, 미세먼지, 폐경 관리 등 생활 속 건강상식을 알려주는 자리도 마련했다. 한 달간 진행되는 건강강좌는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상세정보는 홈페이지의 4월 건강강좌 종합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헬스동아#헬스캡슐#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암 극복 수기#암 생존자의 날#순천향대#부천병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