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2/21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4성 서번트 선택권 증정 등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12월 21일 18시 59분


코멘트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4성 서번트 선택권 증정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모바일 수집형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의 이용자 전원에게 '4성 서버트 선택권'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모든 이용자들에게 '4성 서번트 선택권'을 증정하고, 7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마나프리즘 150개, 호부 4개, 성정석 22개' 등 파격적인 혜택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일환으로 신규 캐릭터 '사카타 킨토키(5성/버서커)'도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넷마블은 오늘(21일)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다음 스토리 '제3특이점 봉쇄종국사해 오케아노스'를 예고하는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이외에도 브랜드 사이트에는 페이트 시리즈 TV 애니메이션 'Fate/Zero'를 무료로 볼 수 있는 VOD 서비스를 12월 20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하고 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출처=게임동아)
페이트/그랜드 오더(출처=게임동아)

- '리니지2 레볼루션',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넷마블네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21일부터 1월 25일까지 공용마을인 마그나딘에 있는 고양이 상단 본부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 썰매'를 조작하면, '천사 마샤', '산타 마락스'가 있는 보스 월드로 입장할 수 있다. 이들을 처치하면 크리스마스 칭호, 특성 장비 능력치를 높이는 아이템(R등급 특성의 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특별 아이템 '성스러운 별(사용하면 마그나딘에 있는 이용자 전원에게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 배지 모으기' 이벤트가 1월 1일까지 열린다. 레볼루션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 '빨간색 전구', '알록달록 실타래' 등 크리스마스 배지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다. 재료를 모아 크리스마스 배지를 만들면 '축복받은 무기 강화주문서', '미확인 레시피' 등 인기 아이템을 받으며, 배지를 모두 모으면 '루돌프 탑승펫'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출처=게임동아)
리니지2 레볼루션(출처=게임동아)

- 넷마블, '모두의마블'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금일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선물 뽑기'만 해도 승리하는 색다른 맵 플레이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금일 오후부터 2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해당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해 S+아이템과 캐릭터가 등장하는 'S+ 크리스마스 선물 행운 아이템 뽑기권'과 'S+ 크리스마스 선물 카드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최대 6,000 다이아 및 골드 등 풍성한 게임재화는 물론 게임 내 최고 인기 캐릭터인 S+바리, S+마이아, S+레바테인 등 고급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년맞이 이벤트'도 동시 진행하고 있다.

모두의마블(출처=게임동아)
모두의마블(출처=게임동아)

- 웹젠 '뮤 오리진', 세력 업데이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MU ORIGIN)'에 '세력'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를 대상으로만 우선 진행된다.

'세력'은 이용자가 신성교단, 자유동맹, 환상연합 3가지 중 희망하는 하나의 세력에 가입해 세력별로 전투 및 퀘스트를 진행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경쟁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게임 내 세력을 확장하기 위한 이용자들 간의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력에 가입한 이용자는 세력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진영에 출몰하는 적대 세력의 보스를 처치해 게임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세력 공헌도'와 세력의 랭킹을 결정하는 '세력 계급'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적대 세력의 보스에게 가장 큰 피해를 입힌 이용자에게는 특별 호칭이 부여된다.

웹젠은 군단에 속한 구성원들이 주어진 퀘스트를 수행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기원' 이벤트도 선보인다. 군단원은 특정 몬스터 사냥을 통해 기원 아이템을 수집하여 총 4단계의 기원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고, 기원 랭킹에 따라 군단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웹젠은 획득한 탈 것에 장착해 속성치를 높일 수 있는 '탈 것 장비'와 새로운 탈 것 1종을 추가하는 한편, 게임 내 캐릭터의 최고 레벨을 15환 100레벨까지 상향 조정하는 등의 업데이트도 적용한다.

뮤 오리진(출처=게임동아)
뮤 오리진(출처=게임동아)

- 와이디온라인, '갓 오브 하이스쿨'에 신규 캐릭터 '[태고] 드래곤 슬레이어 O' 추가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신규 캐릭터로 '[태고] 드래곤 슬레이어 O'가 추가됐다. 해당 캐릭터는 다음 달 10일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메인 스토리가 새롭게 추가됐다. 시즌4 '신들의 황혼' Act. 4를 통해 6개의 스테이지와 1개의 히든 스테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다음 달 10일까지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슈퍼 찬스 룰렛' 이벤트가 진행된다. 뽑기를 통해 획득한 슈퍼 찬스 포인트로 룰렛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로 영혼석, 강화 슛돌이, 뉴타입 진 뽑기권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다음으로 2017년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한 '아듀 2017'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우주최강 TS, 세계대통령 박무진, 동쪽의 현자 한대위 등 3종의 인기 캐릭터를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한 달 간 접속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기간 달성에 따라 태고 캐릭터 확정권과 갓 오브 하이스쿨 한정판 피규어를 증정할 계획이다.

갓오브하이스쿨 with NAVER WEBTOON(출처=게임동아)
갓오브하이스쿨 with NAVER WEBTOON(출처=게임동아)

- 엠게임, 온라인게임 5종에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이터널시티' 5종의 온라인게임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 속 세상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게임 내 흰 눈이 내리고 캐롤과 함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배치하는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단장하고, 오는 1월 3일까지 소율NPC와 대화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경험치와 기연이 상승하는 령수루돌프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이트 온라인'은 오는 1월 16일까지 타워를 부수려는 몬스터를 제압하는 타워 디펜스형 던전 만월의 차원을 오픈한다. 같은 기간 몬스터 사냥에 나서면 방어력과 공격력, 체력 등이 상승하는 아이템과 함께 코스튬, 주문서, 엠블럼 등 다양한 게임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거룩한 별빛, 눈의 결정체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웅온라인'은 오는 1월 4일까지 순록 몬스터를 사냥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힘, 민첩, 공격속도 등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사냥을 통해 모은 크리스마스 트리 재료로 힘과 민첩, 경험치 등이 상승하는 '완성하라~ 성탄 트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성탄 무기 아이템, 리워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한 크리스마스 씰 등 푸짐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이벤트 기간 동안 판매한다.

'귀혼'은 크리스마스 트리로 장식된 게임 속 세상에서 오는10일(수)까지 산타코리 마물(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마물 사냥으로 획득한 입장권으로 크리스마스 정원에 입장해 눈뭉치를 던지면 다양한 다양한 게임아이템이 들어있는 선물 양말과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선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잃어버린 편지 아이템을 청음관의 산타클로스 NPC에게 가져가면 황궁흑궤, 코스튬 등 캐시아이템 및 게임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터널시티'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CL마피아 어설트(던전) 추가, 1인 던전 메인스트림 콘텐츠의 구조와 보상 및 난이도를 수정하는 리뉴얼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오는 1월 1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필드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축복의 강화 깃털 등 게임아이템이 들어있는 산타고의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부활약, 회복약,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하는 크리스마스 망토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웅 온라인(출처=게임동아)
영웅 온라인(출처=게임동아)

- 넥슨, '테라' 최초 7개 클래스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블루홀(대표 김효섭)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PC용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테라(TERA)'에 대규모 클래스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테라' 최초의 각성 업데이트로 '창기사', '무사', '광전사', '검투사', '권술사', '사제', '정령사' 등 7개 클래스의 각성을 제공한다. '각성'을 하면 클래스별 4~8종의 신규 스킬을 습득하여 보다 개성 있고 강화된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새롭게 시작되는 스토리라인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신규 던전과 전장, 신규 아이템 등 총 4차에 걸친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년 1월 18일까지 '발키온 연합 지령서' 완료 시 얻은 포인트로 총 1억 원 규모의 '넥슨캐시'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1월 28일까지 매주 주말 플레이 시간에 따라 고급 아이템이 포함된 '겨울각성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테라(출처=게임동아)
테라(출처=게임동아)

- '엘소드' 서비스 10주년 기념 '스킬컷인 지급 이벤트' 시작

넥슨은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먼저,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10주년 스킬컷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열 차례에 걸쳐 진행된 '10주년 릴레이 이벤트'에 꾸준히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마련한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30분 이상 접속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10주년 기념 스킬컷인'은 '엘소드', '아이샤', '레나'부터 가장 최근에 추가된 '아인'까지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한 역대 원화가들이 새롭게 제작한 일러스트를 활용해 만들어졌다.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지급된 '10주년 릴레이 징표' 개수에 따라 최대 세 개의 '스킬컷인'과 '현자의 마법석', '축복받은 시공간의 주문서', '엘리아노드 수호 초대장' 등 아이템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이달 26일까지 매일 30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D-day 출석 도장' 한 개씩을, 서비스 10주년 당일인 27일에는 네 개를 동시에 지급한다. 출석 도장 열 개를 모으면 10주년 기념 'D-day 큐브'와 교환할 수 있다.

엘소드(출처=게임동아)
엘소드(출처=게임동아)

- '클로저스' 신규 캐릭터 '루나' 등장

넥슨은 나딕게임즈(대표 박광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신규 캐릭터 '루나 아이기스'를 추가했다.

'루나 아이기스'는 '검은양팀'과 '늑대개팀'에 이어 제3의 진영으로 새롭게 추가된 '사냥터지기팀' 요원으로, 주무기인 방패를 활용해 빈틈없는 방어와 공격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나' 캐릭터로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루나 작전 투입 보급품'을 지급하며, '루나' 캐릭터로 특정 레벨을 달성하는 유저에게는 '유니온 사냥터지기 보급팩'을 제공한다.

특정 임무를 완수하면 주어지는 '위상력이 담긴 종이조각'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와 가장 마음에 드는 '루나' 표정에 투표하는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클로저스(출처=게임동아)
클로저스(출처=게임동아)

- 플레로게임즈, '그림노츠' 크리스마스 기념 업데이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대표 마츠다 요스케)의 모바일 RPG '그림노츠'에 크리스마스를 맞아 한정 캐릭터를 추가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에 선보인 크리스마스 기념 히어로는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앨리스(성야)'로 금일부터 26일까지만 소환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다. '앨리스(성야)'는 '너클'을 착용한 맨손 격투계 캐릭터이며, 빠른 스피드를 살린 호쾌한 액션과 뛰어난 성능이 장점이다. 이와함께 게임 내 인기 캐릭터 '백설공주'의 크리스마스 전용 복장도 업데이트 됐다.

아울러 다른 이용자의 캐릭터와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투기장'이 오픈됐다. '투기장'은 일정 기간 동안 이용자의 전투 실적을 정산해 이벤트 종료 시 시정석, 메달 등 게임 내 재화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콘텐츠로 '투기장'을 통해 획득한 메달은 무기 레시피, AI 패턴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 '모두모여 재료수집'도 새롭게 등장했다. '모두모여 재료수집'은 실시간으로 다른 이용자와 파티를 맺어 진행할 수 있는 협력 이벤트 퀘스트다. 현재 5성 페리도트를 획득할 수 있는 '괴리성 밀리언아서' 협력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사 측은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게임 내 아이템을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추가 퀘스트를 오픈했다.

플레로게임즈는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금일부터 2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시정석총 125개를 지급하는 '앨리스의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기존 출석 이벤트와는 별개로 진행되므로,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두 이벤트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그림노츠(출처=게임동아)
그림노츠(출처=게임동아)

- 네시삼십삼분, 자사 모바일 게임 3종에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이하 4:33)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활2 for kakao', '영웅 for kakao', '몬스터슈퍼리그'에서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활2 for kakao'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루돌프 의상을 지급한다. 또, 내달 2일까지 보스 레이드인 '교만의 바라고스'의 참여 보상으로 산타 의상을 무작위 지급한다. 이 외에도 하루 두 차례 경험치와 금화를 추가 지급하는 '메리메리~버프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아이템 상자와 금괴 및 금화 등을 지급하는 '매일매일 크리스마스 선물 펑펑!' 이벤트도 25일까지 진행한다.

'영웅 for Kakao'는 23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장비 강화' 이벤트를 통해 장비 강화를 반값에 진행하며 영웅, 전설 등급 장비 강화를 실패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또, 크리스마스 전날과 당일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스태미나와 고대 등급 장비 뽑기권을 각각 지급한다. 이와 함께 27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몬스터슈퍼리그'는 23일까지 '미리크리스마스! 루돌프가 푸짐한 선물을 드려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카페 내 크리스마스 축전 이미지를 자신의 개인 SNS 또는 블로그에 공유하고 댓글이 일정 수를 넘으면 골드, 스타젬 그리고 상급 알 등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신규 스타몬 '루돌프'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을 공식 카페에 남기면 루돌프를 지급하는 '12월에는 귀여운 루돌프가 찾아와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몬스터 슈퍼리그(출처=게임동아)
몬스터 슈퍼리그(출처=게임동아)

- 리니지M, '첫번째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첫번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내년 1월 10일까지다.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전용 사냥터인 '파타라시 마을'을 하루에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파타라시 마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크리스마스 쿠키'를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쿠키'를 각종 코인(명예, 변신 제작, 마법인형 제작)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지급한다.

엔씨는 '리니지M 이색 시상식' 이벤트도 연다. 특이한 기록을 세운 이용자를 선정하여 경품을 제공한다. 이용자 투표로 총 12가지의 특이한 기록 분야 중 세가지 분야를 선정한다. 선정된 분야의 최고 기록 보유자에게 영웅 변신 카드를 지급한다. 이용자 투표 기간은 이달 26일까지다.

리니지M(출처=게임동아)
리니지M(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