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IT/의학
[Bio의학]고농축 자양강장제 드링크 ‘호르반’ 허약체질-만성피로 직장인에 인기
동아일보
입력
2016-03-30 03:00
2016년 3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한림제약
한림제약 호르반 내복액은 일반적인 드링크와 차원이 다른 귀한 성분이 들어 있다. 호르반 한 병에는 녹용에서 추출한 유효 성분인 루론딘 30mg과 살모사에서 추출한 반비팅크 100mg, 또 로열젤리 50mg을 함유하고 있다.
호르반은 허약 체질이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는 사람, 병중·병후의 회복기 환자나 발열성·소모성 질환 및 갱년기 장애 환자에게 효과가 크다.
국내 대학병원에서의 임상시험을 거쳐 만성피로 증후군 개선에 대한 효과가 입증됐다. 호르반 내복액의 만성피로증후군에 대한 임상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아주대병원에서 6주간 약물투여 후 평가한 결과, 만성피로증후군의 자각증상에 대해 뚜렷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호르반에 포함된 루론딘이나 반비팅크 등의 성분이 피로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오랜 기간의 경험적 사용으로 이미 알려진 효능과 이전에 발표된 개별적 성분의 연구에서 나타난 결과와도 부합된다.
시험군과 대조군을 이용한 이중맹검 시험으로 실시된 임상시험으로 루론딘·반비팅크·로열젤리 성분의 유효성이 충분히 평가된 것으로 판단됐다.
특히 살모사의 유효성분을 알코올로 추출하여 얻은 반비팅크는 팔미틴산, 스테아린산, 타우린, 여러 종류의 아미노산, 비타민B군 등을 함유하고 있다. 반비팅크는 자양강장, 신진대사 촉진, 항염 작용 등으로 널리 사용되어 온 약이다.
예로부터 살모사를 말린 한약재인 ‘반비’는 만성병 환자나 장기 투병으로 허약해진 환자에게 보신용으로 사용됐다. 항시 피곤함을 느끼거나 만성권태, 무기력증, 병중·병후 환자나 체력 소모가 많은 사람에게 복용시켜 원기를 북돋워 주는 약재로 쓰였다.
로열젤리는 일벌의 인두선에서 분비되어 여왕벌의 먹이가 되는 물질로 단백질, 유리 아미노산, 탄수화물 및 다량의 비타민B군을 함유해 자양강장, 동맥경화 예방, 자율신경 조절 작용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호르반 내복액에는 현대인이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각종 영양소 및 원기를 회복할 수 있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업무에 지친 직장인, 피로에 지친 노인, 가사노동에 지친 주부, 공부에 지친 자녀에게 좋다.
성인 1일 1병 복용으로 생체의 저항력을 기르고, 만성 피로를 개선할 수 있다.
문의 02-3489-6114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bio의학
#한림제약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美 “ESTA 관광객도 5년치 SNS 기록 내라”
불법하도급 신고포상금 최대 200만→1000만 원으로 확대…행정처분 강화
태국, 전투기 동원해 ‘캄보디아 카지노’ 공습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