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아시아 2014] 연예기획사 밀집 이점 살린 수술로 명성, 청담유성형외과

  • Array
  • 입력 2014년 4월 29일 11시 25분


절개부위 최소화, 출혈 줄이는 비개방성 수술, 흉터 걱정 없어

청담유성형외과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자랑한다. 특히 연예 기획사가 밀집된 청담동의 지리적 이점을 살린 성형외과적 수술로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 일반적으로 눈, 코 성형은 가장 보편적인 성형수술이면서 사람의 전체적인 분위기나 인상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다.

청담유성형외과 양동준 원장은 풍부한 시술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쌍꺼풀 수술은 눈의 크기와 형태, 눈꺼풀 지방의 유무, 피부의 늘어진 정도를 정확히 측정해 시술한다. 눈에 지방이 많은 경우 부분절개법으로 눈꺼풀을 2~3mm 정도 미세하게 절개한 후 지방을 적절히 제거해 흉터 걱정이 거의 없다.

눈 크기가 작은 상태에서 쌍꺼풀 수술만 해준다면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앞트임과 뒤트임을 병행하기도 한다. 앞트임으로 몽고주름을 살짝 제거해 눈매를 크고 또렷하게 할 수 있다. 눈 꼬리가 지나치게 올라가 있을 경우 뒤트임을 통해 부드러운 인상으로 변화가 가능하다.

꼼꼼한 계산, 수술 시간 단축..자연의 아름다운 얼굴 재탄생

청담유성형외과의 차별화 전략은 첫째, ‘비개방성 수술’을 통해 미(美)와 건강을 함께 잡는다는 것이다. 코 수술 시 외부로 절개한 면적이 넓으면 세균 침투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많이 붓는다. 이에 청담유성형외과는 절개부위를 최소화하고 출혈을 줄이는 비개방성 수술을 이용하고 있다. 둘째, 의료진의 꼼꼼한 계산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머금은 얼굴로 재탄생한다는 한다. 청담유성형외과 의료진들은 주변 환경과 환자의 상태 등을 철저히 계산하고 수술 방법을 결정한다. 셋째, 수술시간의 간소화다. 수술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 수술 후 붓기가 심하지 않게 한다. 특히 성형을 한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수술 결과를 직접 확인시켜주는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평가를 받는다.

최신 장비, 기계 통한 안전한 마취

넷째. 베이직 수술기준 창안이다. 모든 의사가 자신만의 수술방법을 가지고 개성을 살려 수술하지만 수술 후 성형 모양이 일정하게 나올 수 있게끔 기준을 세웠다. 따라서 청담유성형외과는 어느 한 분야만을 잘 하는 의사가 아닌 모든 것을 잘 하는 의료진이 포진해 있다.

한편 청담유성형외과의 마취센터는 마취 전문의가 직접 참여하며 산소, 이산화탄소 포화도 및 심혈관 등 환자 상태 확인이 가능한 모니터 장비와 최신기계를 통해 안전한 마취를 진행하고 있다.

최영철 동아일보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