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7월 셋째 주(7.11-7.17)

  • Array
  • 입력 2013년 7월 26일 19시 53분


코멘트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7월 셋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이어트 및 뷰티 도서가 강세를 보였다. ‘간헐적 단식 쇼크’, ‘숀리의 작심삼일 다이어트’,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 ‘명품 피부를 망치는 42가지 진실’ 등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다.





신간 소식

이 번 주 신간 중에는 예스24에서 나온 소설 ‘정글만리 1(조정래, 해냄)’이 눈길을 끈다. 저자는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 등 한국 근현대사의 비극을 예리하게 그려낸 작품을 다수 집필해 왔다. 정글만리도 21세기 한국과 한반도 주변의 경제적, 정치적 흐름과 우리 민족의 미래를 조망한 소설이다. 소설은 급속한 경제 발전으로 ‘G2’로 발돋움한 중국의 역동적 변화를 그리는 동시에, 급속한 개발 몸살을 앓고 있는 도시들과 대도시의 빈민으로 전락한 농민공들의 현실을 담았다. 또한 한국, 중국, 일본, 미국, 프랑스 등 다섯 나라 비즈니스맨들이 벌이는 욕망과 암투를 그렸다.


인터파크에는 추리 단편집 ‘비정근(히가시노 게이고, 살림)’이 신간으로 나왔다. 저자는 ‘용의자 X의 헌신’, ‘메스커레이드 호텔’ 등 흥미진진한 추리소설을 집필한 것으로 유명하다. 비정근은 비정규직 기간제 교사로 일하는 주인공이 자신 앞에 펼쳐지는 의문의 사건들을 풀어가는 활약상을 그린 미스터리 소설이다. 저자는 이를 통해 이 세상에 절대적인 것은 없으며, 모순과 악덕이 횡행하고 있다는 깨달음을 전한다.


리디북스에는 벤처캐피탈의 투자 전략을 분석한 경제경영서 ‘스타트업 펀딩(더멋 버커리, e비즈북스)’가 신간으로 등장했다. 이 책은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의 전략을 분석하고, 첨단 기술 분야의 펀딩 전략과 스타트업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해법 등을 담았다. 벤처 투자자들이 사업 계획서에서 주목하는 포인트가 무엇인지, 기업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밝힌다. 또한 최선의 계약을 맺기 위해 어떻게 협상을 해야 하는지 전략을 제시한다.


이벤트 소식

교 보문고는 열린책들 세계문학 e컬렉션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열린책들 e컬렉션과 sam 단말기를 70% 할인된 가격인 24만 9,000원에 판매한다. 열린책들 e컬렉션을 별도 구매하는 독자에게는 56만 원 지원 쿠폰을 지급해, 10만 원에 판매한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e컬렉션은 도스토예프스키, 알베르 카뮈, 버지니아 울프 등 150권의 유명 고전들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sam.kyobobook.co.kr/sbweb/event/event.ink?eventID=10)를 참조하면 된다.

인 터파크 비스킷은 교육출판 전문기업 미래엔과 함께 ‘독도야 사랑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종대 독도종합연구소장인 귀화 한국인 호사카 유지 교수가 쓴 ‘대한민국 독도 교과서’의 구매금액 10%를 적립해,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에 전달한다. 전달 금액은 세계 지도와 ‘세계 속의 한국인’ 리플릿 발행에 사용된다. 대한민국 독도 교과서는 독도의 지리 정보와 독도를 둘러싸고 일어났던 모든 역사적 사실들을 정확하게 담아, 독도가 대한민국 땅인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FntTemPlate.do?_method=GenTemplate&sc.evtNo=143817)를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