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삼성전자가 전하는 스마트 시대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10일 10시 41분


코멘트
'2012 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이하 2012 KES)'이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 간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올해 KES는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첫 번째 주제는 자동차, 조선, 의료, IT 등 IT융합제품과 바이오, 로봇 등 이업종 간 융합기술의 진보를 뜻하는 'Re-Visioning'이고, 두 번째 주제는 화면 속 영상이 아닌 실제 그대로를 재현하는 IT 기기를 뜻하는 'Naturalization'이다. 세 번째 주제는 눈을 감아도 말을 하지 않아도 쉽게 가전을 이용할 수 있는 뜻의'Barrier-Free'이며, 마지막 네 번째 주제는 디지털 방송 시대를 뜻하는 'Rapid'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2012 KES에 1,352㎡(409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더욱 스마트한 삶이 시작된다, 바로 지금(Smarter Life, Now)'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OLED TV를 포함한 스마트TV 라인업과 콘텐츠

삼성전자는 전시장 중앙에 총 60여개의 '스마트 큐브(Smart Cube)'와 36대의 55인치형 대형 디스플레이로 구성한 초대형 '스마트 월(Smart Wall)'을 설치하고, 'N서비스' 체험 존을 마련했다. 관람객은 N서비스 존에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한 멀티스크린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전시장 왼쪽에 마련한 'OLED TV 하이라이트 코너'에 '2012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한 55인치형 OLED TV ES9500, 75인치형 ES9000 등을 비롯해 다양한 LED, PDP TV 제품을 선보였다.


OLED TV는 기존 LCD TV와 달리 LED 소자 자체가 빛을 내기 때문에 얇게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의 OLED TV는 높은 명암비, 풍부한 색감을 비롯해응답속도가 기존 LCD 대비 1,000배 빠른 장점이 있다. 또한,한 대의 TV에서 두 개 채널의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스마트 듀얼뷰(Smart Dual View)' 기능이 적용돼 있다.


관람객의 체험도 유도했다. 동작인식 기능을 적용한 스마트TV용 게임 '앵그리버드'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키즈, 피트니스, 패밀리 스토리 등으로 구분된 부스에서 해당 스마트TV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콘텐츠 무선 공유 기능인 올쉐어플레이(All share play)와 올쉐어캐스트(All share cast)를 통해 TV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모습도시연했다. 실제 관람객 중 한 남학생이 열정적인 모습으로 스마트TV용 피트니스 콘텐츠를 즐겨 웃음을 자아냈다.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등 갤럭시 시리즈 전시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갤럭시노트10.1 등 스마트 모바일 기기도 선보였다. 갤럭시노트2는 5.5인치크기의 HD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안드로이드운영체제 4.1(젤리빈), 1.6GHz 쿼드코어프로세서 등을 탑재했다. 갤럭시S3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100일만에 전세계 시장에서 2,000만 대 이상 판매를 기록한 스마트폰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갤럭시노트10.1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스마트 모바일 제품을 다수 전시하는 한편,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만들었다. 기존 NX 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 NX20, 콤팩트 카메라 EX2F, MV900F등도 전시했다.


고성능 노트북과 모니터 등 가전 제품도 선보여

삼성전자는 '시리즈9', '시리즈7' 등 고성능 노트북도 전시했다. 올해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목표로 출시한 시리즈9을 필두로 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한 시리즈7, 멀티미디어 성능을강화한 시리즈5 등이 그 대상이다. 노트북 전시와 함께 관람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해 호응을 이끌었다. 노트북 제품군과 함께 먼지커버를 탑재해 프린터의 수명을 연장한 모노 레이저 복합기 등 관련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2012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모니터 SB970과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도 선보였다. 또한, 세계 최초 무선 듀얼도킹 오디오 DA-E750, 풀HD 화질로 3D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블루레이홈시어터 등도 전시했다.


'와이드 상(上)냉장, 서랍식 하(下)냉동'시스템의 T-타입 내부 구조의 냉장고 T9000과3중 메탈냉각 방식 567리터의 지펠 아삭 M9000 김치 냉장고도 선보였다. 또한, 버블 세탁 방식에 두 개의 워터샷을 더한 버블샷2 드럼세탁기와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큰 먼지방'과 '6개 미세 먼지방'에서 두 번 걸러 내는 진공청소기 L9000, 음성인식으로 제품을 조제어할 수 있는 조작이뉴 스마트 탱고 등 여러 생활가전 제품도 선보였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