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건강기획인터뷰] 얼굴성형, 바디라인교정, 동안성형 - 강남 신사동 성형외과 김삼 원장, 홍기웅 원장을 만나다

  • Array
  • 입력 2012년 5월 3일 12시 12분




봄의 기운을 타고 로맨틱한 스타일이 많은 여성들의 머리와 옷에 찾아오고 있다. 매번 유행하는 패션과 각종 아이템들에 설레기도 하지만 나와 잘 어우러지는 것과 자연스럽지 못한 것이 생겨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어떻게 생각해본다면 모든 아름다운 것들이 나에게 어울릴 수 없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나만의 개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건강한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떻게 만들어갈 수 있을까.

오늘은 20년 넘게 오랜 성형외과 경험으로 수많은 성공과 실패 케이스를 봐오며 느낀 점들을 실제 접목시켜 실현하고 있는 강남 샘스킨성형외과의 김삼 원장과 홍기웅 원장을 만나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눈코성형 결코 쉽게 볼 수술 아니다. 재수술여부는 시간적 여유두고 판단해야
고령화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람은 건강에 대한 관심뿐만 아니라 젊고 아름다운 모습을 어떻게 오래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있다. 그중 눈성형과 코성형은 성형수술에 있어서 기본적이고도 가장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수술로 꼽히고 있는데 성형외과 의사로 23년간 해오고 있는 강남 신사동 샘스킨성형외과의 김삼 원장은 “이목구비는 따로 보면 별로인데 전체적으로 보면 예뻐 보이는 사람이 있고 눈, 코, 입은 예쁜데 얼굴전체로 보면 어딘가 어색한 얼굴이 있는 것처럼 성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의 조화에 맞게 예쁘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야 한다. 성형수술 과정은 손으로 이루어지는 작업이므로 아날로그적이고 세심한 마인드로 접근해서 봐야한다.”고 언지를 준다.

눈과 코는 얼굴의 중앙에서 균형을 잡아주고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등 다양한 수술방법은 개개인의 눈 모양에 맞게 이루어져야 하고 추후에 발생할 문제점들도 덜기 위해서는 풍부한 수술경험이 있는 전문의를 통해서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성형에 들어갈 것을 권한다.

최근 성형수술의 방향을 보면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고 성형한 티가 나지 않는 방법을 많이 선호하고 있는데 이는 코성형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최소부위만을 절개하여 진행하여 외관상 티가 나지 않으며 회복이 빠르게 달라진 경험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콧대가 낮은 경우나 콧대와 뭉툭한 코를 동시에 잡아줄 수도 있기 때문에 낮은 코, 둥글넓적한 코를 교정하여 세련되고 입체적인 인상으로 변신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큰맘 먹고 어렵게 성형수술을 했는데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오거나 매끄러운 라인이 나오지 않는다고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실질적으로 누가 봐도 이상하다고 생각되어서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아닌데도 본인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재수술을 하려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해 김삼 원장은 “성형은 조각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과정과 후에 붓기가 생기고 자리를 잡아가는 과정이 6개월 내지 1년 정도 걸린다. 그래서 재수술여부도 그 후에 판단해야 하는데 미리 성급하게 심리적으로 판단하거나 주변사람들의 반응에 휩쓸려 감정적으로 해결하려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문제가 있어도 대개는 일 년 정도 후에도 수정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 단기간 효과 볼 수 있는 수술요법으로 얼굴과 몸매에 생기를 가져올 수 있다!
최근에는 얼굴만큼이나 몸매를 미인의 조건으로 보는 기준이 커지면서 몸매관리에 신경을 쓰는 여성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봤을 신체부위인 가슴. 고민은 하면서도 안전할지, 부작용은 없을지 마음속 고민으로만 가지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샘스킨성형외과에서는 환자가 원하는 결과와 잘 합의를 이룰 수 있도록 충분한 상담과정을 거친다.

강남성형외과 주치의 샘스킨성형외과의 홍기웅 원장은 “우선은 환자의 신체사이즈를 측정하고 원하는 가슴사이즈를 얻기 위해 보형물의 크기와 종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린다. 수술을 어느 부위를 통해서 할 건지 각각 장단점을 설명 드리고 마지막으로 수술 후 관리법,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 등을 설명한 후 안전한 마취과 선생님의 마취하에 수술을 시행한다. 요즘 가장 많이 이용되는 종류는 코겔이라는 보형물인데 실리콘이 겉으로 덮여 있고 안으로도 채워져 있으며 미국 FDA 승인이 난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라고 설명한다.

이제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몸매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시기이다. 절제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계속 유지하기 힘들고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힘든 경우가 많다. 이때는 의료적인 방법으로 지방분해주사를 통해 지방을 분해해서 몸 밖으로 배출하는 방법이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지방흡입술을 통해 직접 지방을 빼내는 방법을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세월의 흔적은 고스란히 얼굴로 나타나게 된다. 시간이 주는 자연스러움도 있지만 우리의 얼굴은 나이가 들수록 탄력을 잃어 늘어지고 얼굴이 네모내지면서 결국 커지는 결과를 가져온다. 젊음을 유지하고 더 나아가 동안으로까지 돌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홍기웅 원장은 “의학적으로 해결한다면 보툴리늄 톡신을 이용해 얼굴의 근육을 수축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최근 ‘달걀주사’라고 불리는 동안시술이 그것이다. 또는 레이저를 이용해 근본적으로 피부를 당겨 리프팅효과를 가져와 동안으로 변신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말한다.

아름다움에는 객관적 원리가 없다는 말이 있다. 나만의 젊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오랫동안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관리도 중요하지만 먼저 내면에서부터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인터뷰자문의료진] 압구정 눈,코,바디라인교정 성형외과 김삼, 홍기웅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