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에도 우르르~ 번지는 물사마귀와 편평사마귀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17일 09시 55분


늦가을에 물사마귀,편평사마귀,안면홍조등 피부트러블이 늘고 있다!

환절기 철인 늦가을, 여성의 화두는 피부다. 날씨가 건조해지면 사람의 얼굴과 몸도 건조해져 메마르고 거칠어진다. 몸의 보습력이 떨어지면 피부장벽의 면역성도 떨어지고 쉽게 민감해진다. 또한 늦가을에는 건조한 피부로 자주 긁는 가려움과 물사마귀, 편평사마귀 등 지긋지긋한 트러블이 기승을 부리고, 눈밑 좁쌀과 얼굴이 빨개지는 안면홍조의 민감성도 깊어진다.

이러한 현상은 가을철 피부관련 인터넷포털의 검색어의 노출수 증가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 건조한피부, 안면홍조증, 민감성피부, , 건성피부, 피부건조증, 주름, 주름개선, 기미, 미백화장품, 아이크림, 도자기피부,유아 물사마귀, 편평사마귀, 비립종, 한관종, 지루성피부염, 안티에이징, 건선피부,아토피 보습제, 아토피 로션, 모공수축, 모공축소, 두피각질제거, 비듬없애는법, 블랙헤드제거화장품, “ 월간 조회수가 수만 건에서 수천 건에 이르는 피부관련 검색어들이다.

이러한 피부트러블이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경우 우선 전문의의 진단과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여성들은 트러블로 손상된 피부나 민감성피부에도 화장을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트러블피부나 민감성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 기존화장품들이 화학성을 위주로 만들어져 민감해진 피부의 장벽을 손상시켜 더욱 민감하게 만들고 트러블을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그런데 여성들의 빠른 입소문과 포탈사이트 피부카페에서 인기에 힘입어 한 업체의 민감성화장품이 뜨고 있다. ㈜미네랄하우스(대표 허미영)이 개발판매하고 있는 ‘닥터딥’ 기초라인과 ‘레브쌍’의 색조 화장품들이 소문의 주인공이다. 칼슘, 마그네슘,아연,셀레늄 등 천연미네랄과 천연허브, 한방추출물 위주로 구성된 닥터딥은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자연주의 화장품”을 추구하고 있다.

피부를 민감하게 하고 트러블을 일으키는 성분으로 알려진 ‘파라벤 방부제’ ‘인공알콜’ ‘인공향료’, ‘화학성 계면활성제’를 가능한 배제하고 만든 천연화장품이다. 최근에 출시된 천연미네랄과 달팽이 마스크팩은 얼굴이 건성이 심하거나, 홍당무처럼 빨개지는 민감성얼굴에 좋다는 생생한 사용후기들이 줄을 잇고 있다.

얼굴주름이나 심한 악건성에도 좋다고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는 수분크림은 ‘저렴이 수분크림’이라는 닉네임까지 얻었는데 식약청의 주름개선기능을 인증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얼굴건성과 당김을 풀어주는 마법의 열쇠이며 비싼 아이크림을 대용할 수 있고 겨울용수분크림으로 안성맞춤이다. 이 회사의 베스트셀러인 닥터딥 스킨토너와 멀티에멀젼은 미국 FDA의 NDC( 미국 국가의약품 코드)를 획득하여 미국 등 해외에서 주문이 쇄도하고 국내에서도 유아나 어린이트러블의 보습제와 성인용 고보습 화장품으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또한 ‘레브쌍’브랜드의 미네랄 색조 화장품은 국내 유명면세점에 입점하고 있는 데 일본 등 해외 관광객들이 선물로 구매하는 인기있는 제품이다. (문의: 1688-5562)
*홈페이지 : www.minehouse.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