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코코, 정병훈 원장의 코수술 명품코 스토리- “코성형, 코재수술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 Array
  • 입력 2011년 7월 8일 16시 28분


일괄적인 소품종 대량생산 체제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을 넘어 맞춤형 한정생산시대가 도래하면서 기존의 대형 브랜드, 기업역시 고유의 분야의 ‘전문’이라는 타이틀을 내 걸기 시작했다. 이러한 흐름은 의료분야, 특히 성형외과에 있어서도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냈다. 바로 특정 분야 전문 성형외과의 등장이다! 특히 단순해 보이지만 복잡한 내부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는 코의 경우 코성형전문 성형외과의 등장을 반기는 목소리가 작지 않다.

사람의 코의 경우 아름다운 모양, 얼굴 및 전체적인 이미지와의 조화는 물론 그 기능적인 건강의 문제역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코성형 전문성형외과는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데. 오늘은 어려운 코성형, 코재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명품코코성형외과 정병훈 원장과 함께 코수술, 코 재수술에 대해 이야기 해보기로 한다.

▶ 코성형 수술, 제대로 된 상담과 수술이 성공적인 코수술의 비결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성형수술의 힘’을 매스컴에서, 또 주변에서 눈으로 확인했다. 하지만 여전히 ‘수술’이라는 말에서 느껴지는 공포와 시술과 회복 중에 느끼게 되는 크고 작은 고통과 불편함, 또 후유증에 대한 이야기는 성형수술을 결심하는데 큰 장애가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해 코성형수술 전문병원 명품코코성형외과 정병훈 원장은 “코성형수술이 큰 효과를 발휘하게 되는 이유는 단순하게 코만 보기 좋게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이미지와의 조화를 끌어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이야기 하면서 “막연한 두려움으로 망설이기보다는 전문가와 상담 후, 본인의 외모가 어느 정도나 개선이 가능할지, 또 발생 가능한 문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이처럼 충분한 상담과 이해를 통해 수술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하다보니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많이 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어떠한 이유에서라고 재수술을 받는 다는 것은 환자 입장에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당연하다. 일반 적으로 재수술이라고 하면, 수술이 잘못되어 모양이나 기능적인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에 재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역에 위치한 코전문 성형외과 명품코코성형외과 정병훈 원장은 “코의 경우는 개인적인 미의 관점이 원체 다양하다보니 다른 사람이 아무리 보기 좋다고 말해도 정작 본인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불만을 갖고, 재수술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며 반드시 재수술을 결심하는 이유가 수술이 잘 못되어서만은 아니라고 말한다.

특히 재수술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의 경우 “자연스러운 첫 수술을 받은 후에 코의 높이에 다시 불만이 생겨 무리하게 다시 더 높였던 환자들이 많은 편이다”라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 가장 잘 어울리고 의학적으로도 문제없이 실현 가능한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재수술을 줄이는 지름길이다”라고 조언 했다.

▶ 어려운 코 수술, 코재수술도 코전문 성형외과에서라면 문제없다!

그렇다면 코재수술을 결정 할 때 고려해야할 점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정병훈 원장은 “재수술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바로 환자의 심리적인 불안감이다”라고 이야기 한다. 한 번 실패한 코 성형을 다시 해야 한다는 심리적인 불안감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정을 얻고, 수술에 대한 믿음으로 대치되어야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또 이전의 수술로 흉터가 심한 경우에는 조직이 딱딱하게 굳어 수술을 하는 데에 제약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충분한 시간이 경과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재수술은 이전의 수술에 사용된 보형물 등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수술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수술 후 관리를 철저하게 해 줄 수 있는 병원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코수술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보형물은 실리콘이다. 모양의 변화와 흡수가 거의 없어 안정적이라는 평가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되고 있다. 혈관 수술이나 뼈 조직을 대용하는 수술에 사용되어온 고어텍스역시 우수한 보형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크기가 줄어드는 등의 부작용이 있고, 재수술시에는 박리가 어려운 점 등을 가만해 사용해야 한다. 그 외에도 인조피부, 메드포어, 자가연골 등 다양한 물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자가 지방이나 기타 필러 제제를 사용해 코의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종류의 보형물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케이스 마다 알맞게 적용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한 번의 실수로 코의 모양, 코의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다시 주어진 기회에서는 실수가 있어서는 안 될 것이다. 또 모두 같은 가면을 쓴 듯 똑같은 얼굴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조화롭고 어울리는 아름다움, 건강한 코성형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해야할 이유는 명백하다.

[인터뷰 자문 의료진]
압구정 코수술, 코성형 정병훈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