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W한의원 이윤상원장의 암과 체온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강의

  • Array
  • 입력 2011년 3월 31일 09시 48분


- PCW한의원만의 암환자 체온조절을 위한 다양한 암치료법 제시

2011년 3월 29일 진료가 끝난 PCW 한의원 대기실은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이윤상원장님의 암과 체온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강의가 있었기 때문이다.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그림과 동영상을 함께한 강의는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였다. 강의내용을 소개하겠다.

인간은 에너지를 소모하며 살지만 자동차처럼 연료를 천도이상 태우지 않는다. 체온이라는 일정한 온도조건에서 대사활동을 하면서 에너지를 소모한다. 비유하자면 물속에 불이 들어있는 것처럼 일정한 온도의 액체(세포액, 혈액, 세포외액등)에서 대사활동을 하며 에너지를 발생시킨다.

그렇다면 체온은 어디서부터 생기는 것일까?

많은 사람들이 피가 항상 따뜻하기 때문에 피가 만들어질 때부터 따뜻한 피가 심장을 통해 전신이 따뜻해지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혈액은 각종 물질들을 옮겨주는 수송로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혈관 내 에서는 사실 체온이 많이 발생되지 않는다. 체온은 각 기관에서 활발하게 고유의 활동을 할 때 발생이 되며 이렇게 발생된 총 합이 체온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만약 발생된 열이 너무 남으면 체열을 발산하고 너무 모자라면 체열을 더 만드는 시스템으로 체온을 조절하게 된다.

암환자는 특히 체온이 정상인보다 낮다. 체온을 잘 유지할 수 만 있다면 면역이 조절가능하고 암까지도 극복 할 수도 있다. 그렇게 하기위해서 PCW에서는 PCW만의 산삼약침과 이번에 새로 도입된 효소온열치료 및 바이오포톤 그리고 전통적방법인 쑥뜸과 불부항요법등 환자분들의 체온조절을 위한 다양한 치료법이 제시되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건강강좌를 지속시켜나가길 원하는 분들을 위하여 다음 강의를 기대해 본다.

[암과 체온과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강의 중인 이윤상원장]
[암과 체온과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강의 중인 이윤상원장]
※ 현재 PCW 한의원에서는 암을 극복한 이들의 여러 사례와 방법 등을 소개한 건강도서 무료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본사 홈페이지(www.pcwclinic.com) 및 전화(02-3446-2144)를 통하여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