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결합한 임플란트 틀니

  • Array
  • 입력 2011년 3월 29일 13시 48분


자연치아는 나이가 들어 자연적으로 빠지고 사고나 질병 등에 의해 치아를 상실하게 된다. 치아를 상실 한 사람들은 흔히 틀니나 임플란트를 생각하게 되는데 임플란트는 상실한 자연치아의 뿌리에 해당하는 만큼 저작력을 70~80%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인공보철물이지만 상실된 치아의 개수가 많을수록 임플란트는 비용적 부담이 커지게 된다.

또한, 틀니는 자연치아가 상실된 경우 치아를 대신하는 인공치아와 그 구조물로 뺏다꼇다 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헐거워지고 음식물을 섭취할 때 잇몸을 눌러 잇몸이 흡수되는 단점이 있다.

이에 압구정 임플란트전문 스마트치과 김종엽 원장은 “건강으로 인해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지 않거나, 임플란트 비용이 부담되시는 분, 혹은 틀니의 오랜 착용으로 틀니를 다시 제작하시는 분들은 최소한의 임플란트만을 이용하는 최소 임플란트 틀니를 하시는 것도 좋다”라고 조언한다.

<사진 ▲ 스마트치과 임플란트 틀니 전후 사진>

<사진 ▲ 스마트치과 임플란트 틀니 전후 사진>

임플란트 틀니는 임플란트를 2~4개 정도 심어 틀니와 특수한 연결 장치를 통해 연결하는 보철방식으로 적은 수의 임플란트를 심으면서도 입안에서 틀니가 움직이지 않고 고정식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의 틀니와 달리 임플란트가 잇몸에 가해지는 힘을 분산시켜 주어 잇몸이 헌다거나 상하는 일이 없다.

특히, 임플란트 틀니는 임플란트와 틀니 시술을 결합한 시술이다 보니 임플란트 전문의와 보철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과 철저한 검사를 거친 후 시술을 받아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임플란트를 할 것인지 틀니를 할 것인지 스스로 결정하기 보다는 치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다양한 보철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압구정 임플란트 전문 스마트치과 안내


<사진 ▲ 김종엽 대표원장/ 임플란트 보철 전문 스마트치과 내부 모습>

<사진 ▲ 김종엽 대표원장/ 임플란트 보철 전문 스마트치과 내부 모습>


압구정 임플란트전문 스마트치과 김종엽 원장은 보스톤대학에서 보철과 전문의 과정을 수석 졸업하였고 보스톤대학교 보철, 임플란트과 임상교수를 역임 후 현재 국제 임플란트 학회 한국지부 기획이사로 활동하면서 임플란트와 보철물에 대한 많은 강연 및 세미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전 정밀하게 진단하고 안전하게 시술하도록 도와주는 3D CT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3D CT는 한번에 촬영되는 영역이 넓어 적은 방사선 노출로도 넓게 볼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치과는 거의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한 수준 높은 기공실을 병원 내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최소 내원만으로도 빠른 보철물의 제작 및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치아 상태를 검진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도움말 : 압구정 임플란트 전문 스마트치과, 김종엽 대표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