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IT/의학
CJ E&M, 웹게임 전용 브라우저 전격 공개
스포츠동아
업데이트
2011-03-28 17:06
2011년 3월 28일 17시 06분
입력
2011-03-28 16:46
2011년 3월 28일 16시 46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CJ E&M이 공들여 개발한 웹게임 플랫폼을 전격 공개했다.
CJ E&M 게임부문은 웹게임 전용 브라우저 ‘마블박스’를 공개하고 28일부터 4월14일까지 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테스트는 넷마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블박스’는 다양한 웹게임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웹게임 전용 브라우저. 기존에는 웹게임 사이트를 방문해 매번 각기 다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마블박스’는 ‘내게임’ 메뉴를 통해 바로바로 원하는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게임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알람기능과 가이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용자가 직접 별점을 주고 추천할 수 있도록 해 인기 게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반복 동작의 레코딩과 채팅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멀티디바이스 지원과 음악, 영화, 만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연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연동 등을 통한 커뮤니티 강화도 마블박스의 만의 특징이다.
CJ E&M은 ‘마블박스’의 공개 테스트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블박스’를 설치하면 추첨을 통해 피자 및 패밀리레스토랑 식사권 등이 담긴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 사용 소감을 게시판에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
남궁훈 CJ E&M 게임부문 대표는 “CJ E&M 해외 인프라를 통해 중소형 업체들의 글로벌 웹게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다방면에서의 지속적 투자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명근 기자 (트위터 @kimyke76) dionys@dong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호주 해변서 총기 난사, 최소 12명 사망…시민 영웅이 더 큰 참사 막았다
[단독]“돈 뺏겼어요” 제 발로 경찰 불렀다가… AI 번역에 딱 걸린 ‘보이스피싱 총책’
김건희특검, 17일 尹 마지막 조사…공천 개입-매관매직 공모 여부 추궁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