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닥터 인터뷰] 전문가를 교육시키는 임플란트 전문가, NYU치과

동아닷컴 입력 2010-09-15 15:20수정 2010-11-24 16:2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치아를 상실했을 때, 그 치아를 대신하는 가장 효과적인 인공치아 시술인 ‘임플란트’는 한번쯤 그 이름을 들어봤을 정도로 대중적인 시술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따라서 임플란트 진료를 하지 않는 치과가 없을 정도로 저마다 임플란트 진료과목을 내걸고 환자들을 맞고 있는데, 여기서 일반 사람들의 고민이 시작된다. 치과는 많은데, ‘과연 어디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느냐’ 하는 문제에 부딪히게 되는 것이다.

임플란트의 경우, 그 효과만큼 비용도 들고, 치료과정도 복잡한 게 사실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신중함이 요구된다. 만약 임플란트를 고려하고 있다면, 임플란트를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전문 의료진을 찾을 필요가 있다.

주요기사
이런 점에서 임플란트와 관련해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NYU치과’가 주목받는 건 당연한 일이다. NYU치과의 김진환 원장은 임플란트 연구회를 통해서 임플란트 전문의를 교육시키는 전문가로 불릴 만큼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지금부터 김진환 원장이 말하는 NYU치과의 임플란트 전문성에 대해 들어보자.

▶ 임플란트, 전문가가 시술해야 한다!

김진환 원장은 미국에서 최초로 임플란트가 신설된 뉴욕대학교 치과대학 임플란트과 교수로 지난 1994년부터 2006년까지 12년간 재직했으며, 뉴욕에서 임플란트 전문 치과 병원을 경영하기도 했다.

그리고 NYU in Korea Implant Institute 는 뉴욕치대의 인증 아래 국내에서 진행되는 공식 교육프로그램인데, 김진환 원장이 디렉터를 맡아 9년 여간 진행해 온 과정이기도 하다.

이러한 경력이 말해주듯, 김진환 원장은 임플란트 연구회부터 각종 임플란트 관련 논문을 발표하며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 임플란트 전문가를 교육시키는 또 다른 전문가, 김진환 원장

임플란트 전문가, 김진환 원장이 시술하는 임플란트는 그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김진환 원장은 “임플란트는 무엇보다 건강과 미적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고,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도 자신감을 갖게 한다.”고 설명한다.

장점이 많은 시술인 만큼 시술과정에서 상당한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한다. 바로 임플란트는 구강외과 수술뿐 아니라, 보철과 치주치료를 포함하는 종합치과학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축적된 노하우와 숙련된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이 김 원장의 설명이다.

도움말 : 엔와이유치과 김진환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