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추석을 이용해 평생 부자되는 피부과 스마트 시술 총정리

동아닷컴 입력 2010-09-15 08:50수정 2010-09-15 08:5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환골탈태 어플리케이션, 센스있는 피부질환 치료로 명품피부 연출 추석을 뜻하는 말은 많이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한가위도 그렇고 가배, 가윗날, 월석이라고도 한다. 한가위에서 가위는 음력 8월의 한가운데 또는 가을의 가운데를 의미하며 ‘한’은 ‘크다’는 뜻이며 월석은 달빛이 가장 좋다고 해서 붙여졌다. 달빛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연휴는 언제부터인가 환골탈태를 꿈꾸는 많은 이들이 작심을 하고 실천할 때이기도 하다. 이번 연휴는 어느 때보다도 길어서 스마트한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는 환골탈태 어플리케이션처럼 느껴진다.

최근 드라마에서 여자 대통령 역에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는 배우 고현정의 당당함에는 고급스러운 피부가 빛을 더한다. 광채피부를 넘어 고급스러운 피부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차앤박피부과에서 추천하는 Smart의 씨크릿(Secret)으로 차원이 다른 탄력을 안겨주는 울세라의 경우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주름 발생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피부층을 치료하는 신개념 리프팅 시술이다. 1∼3개월에 걸쳐 새로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재생되면서 주름과 쳐진 피부가 개선되는 리프팅 효과를 얻게 되는데 시술 후 서서히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때문에 3년씩 젊어지는 우물물을 마신것처럼 젊은 나이로 되돌아간다.

또한 명절때면 회자되는 주부들의 명정증후군을 해결할 수 있는 묘안도 제안한다. 마땅히 주부들이 거쳐야 하는 일로 치부할게 아니라 그러한 아내를 다독거려주는 남편들의 세심함이 필요할 때다. 주부들의 로망인 보톡스나 필러의 강점은 뭐니뭐니 해도 시간을 길게 내거나 시술후 신경이 쓰이는 개념이 아니다. 10분 이내에 시술이 끝나고 효과는 2년 정도 지속된다. 남편이 선물하는 Smart한 기적(miracle)이 된다. 보톡스와 필러는 빠르고 간편하게 그리고 수술자국 표시가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명절동안 늙어버린 아내의 얼굴은 이제 대세가 아니다. 주부피부는 남편하기 나름이다.

여드름정복기는 끝이 없다고들 말한다. 컨디션에 따라 예측할 수 없게 돌출하고, 다 잡았다 싶으면 자국이나 흉터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다. 무엇보다 여드름균과 확장된 피지션을 파괴함으로 근본적이 원인을 잡아주는 PDT는 연휴기간동안 이틀(48시간)만 투자하면 여드름치료는 물론 재발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표피층의 묵은 각질을 레이저로 필링하고 이 과정에서 재생을 촉진시켜 여드름 흔적으로 인해 거뭇하게 색소 침착에 효과적인 ERT레이저 필링도 추천할 만하다. 여드름정복기의 스마트한 놀라움(amazing)이다.

주요기사
스펙은 좋아 서류전형에서는 백전백승하지만 면접관 앞에서 자꾸 작아지는 백전백패의 원인으로 피부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많다. 이른바 면접에서 승리할 있는 방법론으로 피부관리에 나서는 것이다. 차앤박피부과의 내원고객중에서도 여드름흉터 때문에 고민했다가 차앤박 독자치료인 DRT진패재생술을 통해 개선효과를 보여 면접을 치룬후 입사소식을 전해준 경우도 있다. 단 치열한 취업전투 속에서 승리할 수 있는 룰(rule)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3~5일 정도의 붉은기나 티나는 것을 상쇄할 수 있는 추석연휴를 이용해 보면 효과적이다. 여드름흉터에 효과적인 DRT 진피 재생술과 시술후 콜라겐이 촘촘하게 재배치되는 과정 중에서 피부탄력이 증대되고 모공을 조이는 효과를 얻게 되는 인트라셀의 경우 여유있게 치료 받을 수 있도록 장기적인 플랜을 짜줄 필요가 있겠다.

무엇보다 명절때마다 찾아뵙는 부모님의 주름살이 왜 그렇게 깊이 보이는지 마음이 심난하다면 부모님께도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치료가 있다. 고마움(Thanks)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10년은 더 젊어보이게 한다는 검버섯, 흑자 시술이다. 어븀야그레이저나 큐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를 통해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다.

또한 추석연휴때 꼭 치료 받야아 하는 나도 모르는 피부질환이 있다. 문득 얼굴에 드문드문 생겨난 돌기들이 처음에는 그냥 없어진 줄 알고 짜고 아무 연고나 발라보지만 숫자가 계속 늘어날 경우 비립종과 편평사마귀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쥐젖, 한관종 역시 간단하게 치료되는 것인데 대부분은 치료가 되지 않거나 복잡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때문에 그냥 감수하고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비교적 간단하게 레이저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문제는 대책없이 갯수가 늘어난 상태라는 점이다. 레이저 제거후 지혈및 치료를 위해 인조피부를 붙일 때 덕지덕지 붙이는 게 되는 일상생활의 번거로움이 있다. 추석연휴를 이용하여 한결 업그레이드 된 피부로 환골탈태할 수 있다. 아주 작은 차이가 큰변화를 가져오는 것이다.

자신감이 사회생활을 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이제 상식적인 일이 되었고 최근에는 외모가 연봉이 미치는 영향은 여러 학자들에 의해 밝혀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미테크를 좀더 전략적으로 접근하고자 하는 합리적인 방법들이 제안되고 있다. 무엇보다 차별화가 필요하다. 아무리 외모의 항목이 면접이나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적으로 변화의 모습을 보이면서 실시간으로 알려줄 필요는 없는 것이다. 티안나게 변화하는 것을 선호하는 심리 바로 그것이다. 추석연휴를 이용한 환골탈태 프로젝트, 이제는 망설이지 말자.

도움말 : 박연호 피부과 전문의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