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젊어지는 비법! 눈밑지방으로 눈밑주름 다스린다

  • Array
  • 입력 2009년 12월 30일 14시 12분


코멘트
동안열풍은 이제 한때의 붐이 아닌 하나의 트렌드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전문가들은 동안을 좌우하는 여러가지 조건에서 눈을 빼놓지 않는다.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동그랗고 맑은 눈은 얼굴을 어려보이게 만든다. 하지만 눈밑지방주머니가 나오고, 깊게 팬 눈밑주름이 있다면 동안얼굴과는 점점 멀어질 수 밖에 없다.

▶ 눈밑지방과 눈밑주름, 동안의 적

노화가 시작되면 자외선 노출 등으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이 빠져나간다. 또 피부는 중력방향으로 늘어지고 피부를 받드는 막이나 근육도 아래로 처지게 되는데 이때 눈 밑에 놓여있던 지방도 싸고 있던 생체막이 약해지면서 지방이 밖으로 밀고 나와 지방주머니를 형성하고 깊게 팬 눈밑주름을 형성하게 된다.

눈밑지방과 주름은 보통 40대 이후에서 많이 볼 수 있지만 최근에는 선천적인 경우 외에도 무리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흡연 등으로 20~30대에서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이 경우 자칫 어둡고 피곤한 인상을 심어주고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 사회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해 개선이 필요하다.

▶ 눈밑지방과 주름을 한번에, 장점많은 ‘레이져 눈밑지방 재배치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결막을 통한 ‘레이져 눈밑지방 재배치술’이 있다. 이 시술은 결막을 통해 눈밑지방의 일부를 눈밑 패인골로 이동하여 패인골을 최대한 메워주고 남는 눈밑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레이져 눈밑지방 제거술보다는 만족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눈밑지방을 재배치함으로써 그로 인해 패인골이 최대한 메워지므로 그늘이 져서 생겼던 다크써클까지 개선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이 방법의 장점은 첫째 레이져를 이용하여 결막을 절개하므로 겉으로 수술자국이 남지 않는다. 둘째 눈밑지방을 이용하여 패인골을 메워주므로 추가적으로 미세지방이식을 시행할 필요가 없다. 셋째 한번에 눈밑지방제거와 패인골을 메워주므로 두 가지 수술과정이 동시에 시술되므로 간편하다. 넷째 결막을 통해서 지방재배치를 하므로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고 회복기간도 비교적 짧아 수술 후 3-5일정도면 부기는 70-80%정도 빠지므로 일상생활복귀가 가능하다.

▶ 눈밑지방 재배치술,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레이저 눈밑지방 재배치술은 짧은 회복기간과 시술시간으로 간단한 수술처럼 보이지만 결코 쉬운 수술은 아니다. 눈밑은 가장 민감하고 여린 부위 중 하나로서 성형수술 분야에서도 가장 어려운 분야에 속한다.

더군다나 눈밑지방을 눈밑 주름 부위로 골고루 펴서 눈밑 주름을 치료하는 것은 눈밑 지방을 제거하는 기존의 수술법 보다 고도의 기술을 요하게 된다. 따라서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세란성형외과 정일화 원장>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