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이대로 보고만 있을 것인가?

  • Array
  • 입력 2009년 12월 8일 09시 40분


코멘트
‘오늘은 다크서클이 무릎까지 내려왔네?’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 사이에서 흔하게 하는 인사 중에 하나다. 눈 밑이 어두우면 표정도 어두워 보이고, 그만큼 피곤해 보이며 나이까지 들이 보이게 된다. 바쁜 아침에 긴 시간을 투자하여 눈 화장을 진하게 해도 다크서클은 쉽사리 가려지지 않는다.

다크서클 과연 이대로 보고만 있어야 하는 걸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다. 다크서클을 없애려면 먼저 생기는 이유부터 알아야 한다. 다크써클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들에 의해 생기는데 특히 눈 밑 지방이 튀어나와 마치 눈 밑에 팔자주름이 있는 것 같은 경우, 눈 밑에 그늘이 져서 더욱 어두워 보이게 된다. 이 경우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많이 좋아질 수 있다. 피부자체에 색소침착이 있거나, 피부가 얇아 모세혈관이 노출되어 생기는 경우에는 화이트닝 치료를 통해 피부 톤을 개선시키게 된다.

아이원성형외과 박병주 원장은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쌀쌀해지면 더욱 깊고 진해진다. 눈 화장을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해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 간단한 시술을 통해 피부 톤을 개선하고 다크서클의 고민에서 해방될 수 있다.”고 말한다.

다크서클 수술은 보통 30여분이면 수술이 끝나고, 수술 직후에도 부기가 심하지 않아 바로 외출을 해도 큰 문제가 되지 않고, 보통 일주일 정도면 회복이 된다. 수술 시간은 짧지만 그 효과가 좋기 때문에 직장인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수술이다.

눈밑 지방이 있는 경우 대개 중안면부의 골격이 일반인에 비해 함몰되어 눈 아래쪽이 푹 꺼져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눈 밑 지방만 제거하게 되면 꺼져있는 중안면부와 눈 밑의 눈물고랑은 개선이 되지 않아 원하는 다크써클이 완벽히 개선되지 않는다. 따라서 눈 밑 지방제거와 눈 밑 고랑 미세 자가 지방이식을 동시에 하면 다크써클 개선에 매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밑 지방을 제거한다고 해서 다크 써클이 심해지지 않으며 오히려 지방 제거를 하면 피곤해 보이거나 칙칙해지는 것이 좋아 보여 다크 써클이 많이 좋아진다. 또한 눈밑의 눈물고랑에는 미세자가지방이식을 하여 교정해 줌으로써 다크써클이 더욱 완화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밑지방제거는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전문의가 꼼꼼히 살피고 알맞게 제거를 하기 때문에 울퉁불퉁된다거나 움푹 들어가 보이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아이원성형외과 박병주 원장은 “30여분의 길지 않은 수술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다크서클 수술은 요즘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간단해 보이는 수술이지만 수술 부위가 예민한 만큼 세심한 기술이 필요한 수술이다. 전문의의 상담과 조언을 통해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눈 밑이 어두운 사람은 첫인상에서 결코 좋은 느낌을 줄 수 없다. 눈매가 어둡고 피곤해 보이는 사람보다는 생기 있는 눈매를 가진 사람이 좋은 느낌을 전달해 줄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다크서클 성형이 어둡고 피곤한 눈매에서 맑고 매력적인 눈매로 탈바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도움말: 아이원성형외과 박병주 원장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