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환자들을 위한 ‘이겨내자 당뇨’ 캠페인 실시

  • 입력 2009년 8월 20일 16시 36분


당뇨환자들은 질환을 이겨낼 방법에 대해 항상 고민한다. 당뇨환자들은 급증하는 반면 당뇨치료 부분에서는 아직 확실한 대안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늘 당뇨치료에 대한 도움을 원하고 관심 갖는다. 이러한 당뇨 환자들을 돕기 위한 취지로 자향한의원은 기능성 소재 전문기업 솔젠트(주)와 함께 ‘이겨내자 당뇨’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8월 21일~ 9월 22일까지 펼쳐지며 캠페인 기간 동안 한의사와 함께하는 1:1 전문 당뇨상담,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로하스피니톨(제2007-12호) 무료 체험과 같은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8월 20일 자향한의원 홈페이지와 당뇨 커뮤니티 사이트(cafe.naver.com/dangnyoin)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캠페인을 주관하는 자향한의원 박정민 원장은 “당뇨로 고민하는 많은 환자들에게 좀 더 도움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같은 생각을 갖고 있던 기능성 소재 전문기업 솔젠트(주)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혈당조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로하스피니톨은 대두, 캐럽 등 콩과 식물에서 추출한 안전한 소재로 인슐린의 작용에 중요한 중간신호전달체의 생성을 촉진시켜 인슐린저항성을 개선하여 제2형 당뇨환자의 혈당개선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제2형 당뇨환자의 대부분이 인슐린저항성이 근본병인으로 이러한 당뇨환자의 혈당조절을 위해서는 인슐린저항성개선이 매우 중요하다.

로하스피니톨은 그동안 꾸준한 연구와 인체시험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해가고 있는 제품이다. 2004년 건국대 의과대학 민중병원 내과학교실 인체시험에서는 경구 혈당강하제 또는 인슐린으로 혈당조절이 만족스럽지 않은 제2형 당뇨인에게 피니톨을 병용 투여해 공복혈당, 식후 2시간 혈당 및 당화혈색소 감소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으며 이는 당뇨병학회지 29권 4호(2005년 7월)에 소개됐다.

이후 을지의대 대전 둔산병원 내분비내과에서 IRB 승인을 통한 인체시험을 실시해 경구 혈당강화제로 치료 중인 제 2형 당뇨인들이 경구 혈당강하제와 함께 섭취하면 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통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입증됐다. 특히, 혈당수치가 높은 당화혈 색소 8% 이상인 환자의 경우 혈당 조절에 더욱 큰 효과를 보였으며 이는 내과학회지 72권 6호(2007년 6월)에 게재 됐다.

이처럼 다른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로하스피니톨은 연구와 인체시험에 꾸준한 투자와 정성을 쏟아 지속적으로 제품 개선을 해오고 있다. 이는 더 많은 사람들이 로하스피니톨을 통해 건강해질 수 있다는 회사의 신념이 뒷받침 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캠페인을 스폰서하는 기능성 소재 전문기업 솔젠트(주) 명현군 대표는 “제품을 한 개 팔아 남기는 수익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제품을 처음 개발할 때 생각한 건강에 대한 조력자의 역할이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건강에 관심 많은 이들을 위한 여러 행사와 제품 연구를 계획 중이다”고 밝혔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