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번의 수술로 ‘금잔디 눈’ 변신!

  • 입력 2009년 3월 23일 02시 56분


드림성형외과 시술 환자 95% 만족

단 한 번의 수술로 눈 밑 애교 살 복원, 다크 서클 제거, 눈 밑 주름제거, 눈 밑 지방제거 등 최대 4가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복합적인 성형술이 등장했다. 드림성형외과 압구정점 송홍식 원장이 개발한 ‘하안검 복합성형술’이 그것.

송 원장은 대한성형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하안검 복합성형술을 받은 환자 가운데 95% 이상이 만족했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눈 밑 애교 살을 만드는 성형수술의 경우 기존에는 필러 등 충전물질을 이용해야 했지만, 하안검 복합성형술에서는 환자 자신의 근육을 당겨 올린 후 고정해 눈 밑 애교살을 만든다. 자신의 근육을 이용하므로 효과도 거의 영구적이고 훨씬 자연스러운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웃을 때 많이 생기는 애교 살이 가만히 있을 때도 도드라져 보임으로써 젊고 귀여운 인상을 주는 것.

하안검 복합성형술은 기존 눈 밑 지방제거술의 단점도 보완했다. 과거의 수술법은 눈 밑 피부가 약한 경우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 끝나면 다크 서클이 더 심해보이거나 눈 밑에 골이 생겨 다소 퀭해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그러나 하안검 복합성형술은 빼낸 지방을 부족한 부분에 넣어 주기 때문에 이런 단점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

눈 밑 주름제거수술에서도 진전을 이뤄냈다. 기존 수술법은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단순히 잘라내므로 애교 살을 살릴 수 없고 수술 후 피부가 일시적으로 당기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하안검 복합성형술은 피부를 최소한으로 잘라내고 눈 밑 근육과 함께 당겨 올린 뒤 고정시키므로 결과가 훨씬 자연스럽다고 송 원장은 밝혔다. 4가지 수술 효과를 한꺼번에 보면서 각각의 수술을 했을 때보다 결과가 훨씬 좋고 예쁘다는 것.

송 원장은 “기존의 눈 밑 성형술은 주로 30대 후반 이상의 환자들이 시술받았지만 하안검 복합성형술은 20대 환자들도 많이 시술을 받는다”면서 “눈 밑 애교 살이 도톰했던 어릴 때의 눈으로 되돌아가는 효과가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송 원장은 그동안 성형외과 의사들을 상대로 하안검 복합성형술에 대한 강좌를 수차례 한 바 있다.

그는 “세밀하게 혈관들을 정리하고 눈 밑 애교근육을 만들어 주는 등 수술법이 매우 까다로워 아직까지 정확하게 수술하는 의사가 많지 않다”고 말했다.

하안검 복합성형술은 단순히 눈을 크게 만드는 방법이 아니라 눈동자와 피부, 근육의 라인을 잘 살려 예쁘고 어려 보이게 하는 수술이라는 설명. 이런 이유에서 정치인, 연예인, 방송인들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인기라고 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