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진정한 매력은 몸 속 깊은 곳에서

  • 입력 2009년 2월 4일 09시 36분


결혼 후, 여성은 대개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거치면서 남편에게 여자로서의 매력을 발산하기가 어려워진다. 더구나 이혼하는 부부의 50% 이상이 출산 이후 배우자의 외도 때문이다. 이쯤 되면, 여성이 단순히 외모를 아름답게 가꾸는 것 이외에 몸속 깊은 곳을 가꾸는 것에 집중하게 된다.

여성의 외모 만큼이나 아름답게 가꾸어야 하는 그 곳은 바로 여성의 성기와 질의 건강이다. 질은 여성의 성생활에 주요한 기관인 동시에 출산 시 산도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임신·출산 후 여성의 질은 급격히 탄성을 잃고 이완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방치하다보면 여러 가지 부부갈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이런 여성의 몸 속 건강을 위해 ‘이쁜이수술’이라고 부르는 질스프링성형술로 간단하게 질 이완문제를 극복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기쁜 소식이 되고 있다. 2005년 서울 서초구의 뉴본산부인과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돼 시행되고 있는 질스프링 성형술은 특히 인체에 무리가 적고 효과가 탁원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이쁜이수술은, 이완된 질벽을 자르거나 겹쳐 꿰매서 질의 직경을 줄이고 골반 근육을 모았지만 일부 환자들이 질을 꿰맨 녹는 실이 사라지고 난 뒤 다시 이완되거나 하는 재발의 문제점이 있었다. 또 잘라 내거나 겹쳐 꿰맨 질 벽의 손상이 커 분비물 감소, 신경손상의 문제 등을 유발하기도 했다.

질스프링 성형술은 그런 문제점들을 작은 링 하나를 통해 반영구적으로 해결한다. 질스프링 성형술은 늘어난 질 피부 밑으로 스프링을 넣어 고정시키는 방법의 수술로 질근육 자체의 탄성과 함께 실리콘 링의 탄성이 근육의 보조역할을 해 줘 탁원할 수축력과 탄성효과가 있다. 또한 링 삽입을 위한 바늘땀 크기의 최소한의 상처만 필요로 하기 때문에 수술시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 수술 후 성관계는 빠르면 2~3주내로 할 수 있다. 질 점막 손상도 적어 후유증이 거의 없다.

국내 처음으로 시술된 질스프링 성형술에 상표권을 인정받은 뉴본산부인과 최중호 원장은,“수술에 사용되는 링은 의학적 목적으로 안전하게 사용되는 링으로 인체에는 전혀 무해한 성분으로 탄성을 가지고 있어서 질의 조임을 만들어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산부인과 질스프링 성형술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

- 현재 부부관계에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 출산 이후 늘어진 골반근육으로 부부관계 시 헐거움을 느낀다. (남편과 아내 둘 다)

- 요실금증상이 생기고 부부관계가 두렵다.

- 재혼을 앞두고 새 인생을 시작하고자 한다.

- 변비나 복부팽만감 등으로 고생한다.

- 폐경 이후 호르몬의 감소로 질 내에 분비물이 적다.

도움말: 뉴본산부인과 최중호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