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은 기본, 병원도 이젠 고객 만족도가 관건!

  • 입력 2008년 6월 19일 10시 06분


# 입구에 들어선다. 환하게 웃는 직원의 인사를 받으며 소파에 앉는다.

대기시간 동안 잡지나 신문과 같은 읽을거리는 물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녹차와 커피 같은 차를 대접 받아 편안히 앉아 신문을 보며 순서를 기다린다.

이제 어디를 가든지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받는 것에 익숙해지고 있다. 그만큼 서비스 경쟁이 치열하다는 뜻이다. 서민들의 체감 경기가 바닥을 치고 있는 요즘, 업종의 종류를 망라하고 고품격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차별화 전략은 병원도 예외일 수 없다.

◇ 치과진료, 무서우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병원 중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곳이 바로 ‘치과’일 것이다. 어린 아이들은 물론, 어른이 되어서도 이가 아파도 치과에 가는 것이 무서워 미루고 있는 경우를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정기적인 치아 검진과 스케일링이 필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제때 치과를 찾는 이들은 많지 않다. 그 이유 중 치과에 대한 두려움도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다.

환자들을 치과에 대한 공포감을 없애는 것은 물론,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석플란트치과병원 ’의 경우, 숙련된 전문의의 완벽한 시술은 물론 환자 중심의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 전문성을 살리는 것이 중요

병원에서 아무리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들, 치료에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모두 공염불일 뿐이다. 임플란트 시술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석플란트의 경우, 임플란트만을 전문적으로 시술해온 숙련된 전문의가 포진하고 있다. 최고의 실력을 갖춘 전문의가 최첨단 장비를 활용해 환자와 시술의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

◇ CT 촬영을 통한 정확한 시술

정확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서는 사전에 철저한 검사가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기존의 X선이나 디지털파노라마 X레이 보다 3000배 이상의 정확성과 정밀성으로 무장한 CT촬영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얻은 3차원 입체 영상은, 시술 부위를 정확하게 짚어주기 때문에, 눈으로 보고 시술할 때보다 적은 절개와 정확한 시술로 환자의 통증과 부담 또한 현저히 낮출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공치근을 심을 정확한 위치와 깊이, 넓이 등을 한 치의 오차 없이 결정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각종 부작용 위험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되었다. 이는 CT촬영 결과를 통해 모의 수술을 해보는 프로그램이 구축된 것과도 관계가 깊다. 모의 수술을 통해 다양한 방법의 모의 시술을 거친 후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는 방법을 골라 환자에게 적용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 최고의 의료진+첨단 장비+환자 중심적 사고! 3박자가 중요

임플란트와 같이 환자가 느낄 부담이 큰 시술에는 최신 장비와, 전문 의료진 못지않게 환자의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석플란트 의료진은 “기존의 치과 시스템으로는 환자를 안정시키는 부분까지 직접 살피는 것이 어려웠다. 하지만, 전담 코디네이터들의 활약과 시술 직후 편안히 쉴 수 있는 회복실의 운영을 통해 환자들의 안정을 살피는 것이 가능해 졌다. 이를 통해 의사들 역시 시술에만 전념하여 더욱 만족스러운 의술을 펼칠 수 있게 되었고, 환자의 만족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고 전한다.

또한 “그동안 받은 우수 의료기관 인증서들 보다, 환자들이 인정하고 다시 찾는 병원이라는 자부심은 이곳에 있는 전문의를 비롯한 직원들에게도 큰 자부심을 갖게 한다.”고 덧붙인다.

임플란트 분야의 전문의가 최신 장비의 도입을 바탕으로 환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의술을 선보이는 것. 더 이상 바람이 아닌 현실 속에서 가능하게 되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