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나온 광대뼈. 정말 팔자가 드세보일까....

  • 입력 2008년 4월 14일 16시 24분


동양인의 얼굴을 살펴보면 널찍한 얼굴에 광대뼈가 튀어나온 모습으로 서구의 달걀형과는 거리가 있다. 때문에 튀어나온 광대뼈를 깎고 아래 각진 모양을 부드럽게 하는 등 달걀형의 갸름한 얼굴로 만들려는 노력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튀어나온 광대뼈는 얼굴이 넓고 평평하게 보여 인상이 그리 좋아 보이지 않는다. 미인 중에 광대뼈가 튀어나온 사람이 없는 것만 봐도 광대뼈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임에 틀림없다.

일산에 살고있는 K양(24)은 2년째 취업 준비 중이다. 작년에 대학을 졸업했지만 그녀에게 취업문턱은 유독 높아보인다. 우수한 성적과 공모전 수상경력등으로 서류심사는 곧잘 통과를 했지만 면접 심사에서 번번히 낙방하는 것이다. 문제는 다름아닌 그녀의 인상. 사납고 강한 인상 때문에 융통성이나 대인관계에 대한 오해를 불러오기에 충분했다. 첫 인상에서 광대뼈만을 기억할 정도로 그녀에게 툭 튀어나온 광대뼈는 이제는 콤플렉스를 뛰어넘어 사회생활에 대한 자신감 마저 앗아가고 있었다. 외모가 아닌 실력으로 승부하겠다며 취업공부에 더욱 열을 올렸지만, 한 해 동안 취업실패가 이어지자 외모도 타고난 재능중의 하나라는 것을 인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결국 성형을 고민하며 안면윤곽 전문의 이두영 박사를 찾았다.

한국 여성들은 대부분 튀어나온 광대뼈로 인해 광대뼈를 거의 없애는 정도까지 축소 수술을 하려한다. 하지만 적절하게 튀어나온 앞광대는 성적인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며 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외국의 유명한 여배우 줄리아 로버츠나 미셸 파이퍼 등의 얼굴을 살펴보면 얼굴 폭은 좁으나 앞광대는 아주 적절히 튀어나와 있으며, 턱 역시 앞에서는 갸름하나 옆에서 보면 약간 각진 턱 모양을 볼 수 있다. 이렇듯 광대는 앞광대가 적절히 튀어나와 있어야 하며 앞에서 보았을 때 옆광대가 없이 갸름한 얼굴선이 그려질 때 매끄러운 안면윤곽선이 완성된다. 하지만 광대뼈 축소 수술에 대한 효과를 확신하면서도 전신마취가 필요한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부담으로부터 자유롭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처럼 전신마취를 피할 수 없다는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고정관념을 떨쳐버릴 새로운 수술 기법이 개발되었다.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 때문에 광대수술을 미뤄왔던 이들에게 더없이 반가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안면윤곽술로 명성이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 이두영 박사는 기존의 광대 축소술에서 올 수 있는 문제점인 전신마취, 수술 후 붓기로 인한 사회생활의 불편함, 입안 절개로 인한 수술 후 일주일 정도 유동식을 먹어야 하는 문제, 수술 후 피부탄력의 저하로 볼 처짐이 올 수 있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이와 더불어 기존의 광대수술법으로 앞광대가 과잉 축소됨으로써 개성없이 밋밋하고 평평한 얼굴이 되어버릴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크게 지목하여 이러한 문제점을 모두 해결가능한 광대수술법을 연구하였고 그 결과 ‘3S 광대수술법’이라는 새로운 수술 기법을 최초로 개발하였다.

Safe, Simple, Slim의 약자인 ‘3S 광대수술법’은 기존의 전신마취로 인한 심적 부담 및 기타 위험요소로 작용할 만한 사항을 없애고, 부분마취 하에 수술이 진행되어 많은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 안전하다는 Safe, 수술이 간단하여 수술 후 붓기나 붕대를 감지 않아 수술한 다음날부터 자연스러운 얼굴선으로 직장 생활이 가능하다는 Simple, 수술 후 측면 얼굴의 넓이를 확실히 줄여주어 갸름하다는 Slim 등의 특징을 가지는 새로운 수술법이다. 수술은 귀 앞의 구레나룻 안쪽에 1cm 미만의 가는 절개를 하여 진행된다. 시술 시 출혈이 거의 없으며, 수술 시간 역시 1시간 이내인 간편한 수술이다. 옆광대 수술이지만 앞광대 역시 절삭기를 이용하여 부분적인 축소가 가능하므로 앞광대를 줄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자랑하는 뛰어난 수술법이라 하겠다. 전신마취가 필요없기 때문에 수술시간도 짧지만 회복도 빠르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에는 지방과 해외에서도 ‘3S 광대수술법’에 대한 수술 문의가 많다고 한다.

두 달전 이두영 박사에게 3S 광대수술을 받은 K양은 수술 후 매끄러워진 얼굴선 뿐만 아니라 얼굴표정 까지 한층 밝아졌다. 광대뼈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움츠리고 있었던 것 같다며 수술을 통해 인상이 부드러워짐과 동시에 자신감까지 함께 얻게 되었다고 말한다. 이두영 박사가 특화시킨 이 수술법을 통해 광대뼈로 고민하는 보다 많은 사람들의 아픔을 덜어주기 위한 공개 세미나등을 통해 확대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중이다. 다만, 이두영 박사의 수술법은 무엇보다 많은 경험과 수술 노하우가 반드시 필요하여 주의를 요한다고 말한다.

이두영 박사는 아름다운 안면윤곽이란 적절하게 튀어나온 앞광대와 옆광대의 날렵함, 그리고 전체적인 얼굴윤곽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곡선윤곽에 따라 달라지므로, 무조건 작고 갸름하게 만든다 하여 아름다운 얼굴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안면윤곽 수술은 각자의 얼굴모양에 맞는 교정으로 매력적인 얼굴윤곽 만드는 것을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어렵게 결정하는 성형수술인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이두영 미소 성형외과 02-516-8275 | www.miso220.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