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에 따라 다른 머플러 코디법

  • 입력 2007년 11월 26일 10시 36분


코멘트
멋과 실속 한 번에, 올겨울 ‘머스트해브 아이템’

요즘같이 쌀쌀한 바람이 마음까지 춥게 하는 겨울에 가장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패션 아이템은 머플러다. 허전해 보이는 목을 따뜻하게 감싸주어 보온 효과도 높을 뿐만 아니라, 자칫 밋밋해 질 수 있는 겨울 옷차림에 포인트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올 겨울에는 다양한 짜임의 니트 소재를 비롯하여 트위드, 퍼 등 그 소재가 더욱 다양해졌다. 소재가 다양한 만큼 그 연출법도 다양한데 어떤 옷과 믹스매치 되느냐에 따라 시크한 느낌부터 빈티지한 느낌까지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연출법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변신 가능

손뜨개로 짠 긴 머플러는 한 번 둘러 길게 늘어뜨리는 것이 가장 멋스럽다. 그리고 고전적인 느낌을 주는 기본형 손뜨개 머플러는 스카프처럼 여성스럽게 묶어 주면 좋다. 머플러와 상의 니트가 한 세트로 돼 있다면 통일감이 있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심플한 검정색 가디건에 회색 스키니진, 거기에 카키 울 머플러로 한번 둘러 길게 늘어뜨리면 멋스럽고 시크한 느낌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눈이 쌓이는 한 겨울에는 레깅스에 검정색 박스코트를 입고 회색 울 머플러를 돌돌 감으면 훌륭한 코디가 된다.

매년 매니아층에게 사랑받는 가죽 재킷 위에는 구멍이 송송 뚫린 손뜨개 니트 머플러를 짧게 감아 길게 늘어뜨리면 개성만점의 빈티지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머플러는 캐주얼뿐만이 아니라 깔끔한 슈트나 코트에도 잘만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슈트에 두를 머플러는 가늘고 긴 것이 좋다. 코디가 잘된 캐주얼 정장에는 무늬가 화려한 숄 느낌의 머플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사각턱, 주걱턱, 긴턱, 결점을 커버하는 머플러 코디법

멋과 실속,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핫 아이템 머플러. 하지만 아무에게나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얼음장처럼 차가운 겨울바람에 머플러를 둘렀다가도 막상 거울에 비친 모습을 보면 목이 짧아 보이거나 얼굴이 커 보이는 등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사놓고도 제대로 둘러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연세진 성형외과 이상석 원장은 “머플러를 하게 되면 얼굴, 특히 턱 부위가 강조된다”며 “갸름하고 동그란 얼굴형에는 머플러가 잘 어울리지만 각진 턱이나 주걱턱 같은 경우에는 콤플렉스가 더 드러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자신의 얼굴형을 충분히 고려해 머플러를 선택한다면 이런 결점도 커버할 수 있다. 턱이 크고 각진 경우에는 긴 니트 머플러를 목에 여러 번 둘러주면 턱을 가리면서도 포근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반대로 턱이 긴 경우에는 폭이 좁은 머플러를 한번만 감아 목 윗부분은 드러내거나, 부드러운 소재의 스카프를 코디하는 것이 좋다. 주걱턱의 경우는 숄타입의 머플러를 선택해 어깨에 두르는 식으로 연출하면 시선을 자연스럽게 어깨 부분에 쏠리게 할 수 있다.

도움말 : 성형외과 전문의 이상석 원장

(연세진 성형외과 - http://www.yonseijin.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