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무선기기 고기능 신제품 봇물

  • 입력 2002년 9월 9일 18시 50분


접이식 휴대용 키보드
접이식 휴대용 키보드

휴대성과 이동성이 ‘생명’이나 다름없는 무선 기기들은 최대한 몸집이 가벼워야 한다. 아무래도 데스크톱 PC에 비해 여러 기능과 도구를 갖추기 어렵다. 무선 기기 사용자라면 개인휴대정보단말기(PDA)를 쓸 때 키보드로 편하게 입력할 수 없어 불편했거나, 결정적일 때 배터리가 떨어져 난감했던 경험이 있기 마련.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무선 기기용 주변기기들이 다양하게 나왔다.

▽노트북 주변기기〓차 안에 휴대용 프린터를 하나 놔두면 회의 내용이나 의사록 초안, 견적서 등을 이동하면서 뽑아 볼 수 있다. 롯데 캐논의 휴대용 프린터는 무선 출력 기능이 있어 프린터와 노트북을 케이블로 연결하지 않아도 적외선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아 출력이 된다. 39만원선.

성아시스템은 노트북에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배터리를 판매한다. 완전히 충전해 놓으면 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노트북 기종에 사용할 수 있다. 18만원선.

자동차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차량 시가잭용 케이블, 노트북 받침대, TV수신카드 등도 4만∼10만원선에 구입할 수 있다.

휴대용 프린터

▽PDA 주변기기〓 휴대용 키보드를 연결하면 컴퓨터만큼 편리하게 PDA를 이용할 수 있다. 접이식과 두루마리식이 있다. 둘둘 말리는 두루마리 키보드는 바깥쪽을 실리콘으로 코팅해 물에 담근채 타이핑을 해도 될 만큼 방수가 뛰어나다. 벤처기업인 토드사의 제품이 3만원선. 타거스는 아이팩용 접이식 키보드를 16만5000원선에 판매한다. 접으면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다.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확장팩’을 마련해두면 지도보기, 길안내, 차량 위치추적 등에 활용할 수 있다. GPS위성 수신기를 통해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와 목적지를 파악해 도로 정보 등을 제공해준다.

나브텍은 수신기, 받침대, 소프트웨어, 확장팩 등이 포함된 제품을 30만원선에, 팅크웨어는 아이팩 전용 GPS수신기 세트를 43만7000원선에 판매한다.

PDA는 대부분 펜으로 모니터에 글씨를 쓰거나 ‘톡’ 찍으며 사용하기 때문에 표면에 흠집이 생기기 쉽다. LCD 모니터 보호 필름을 구입하면 모니터가 상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6장 묶음에 2만원선.

GPS확장팩

▽휴대전화 주변기기〓전화 문자메시지 무선인터넷 등 휴대전화 사용 시간이 많아지면서 배터리 수명이 이를 받쳐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드림의 긴급충전기는 자동차의 시가잭에 꽂아 쓰거나 9V 전지로 충전할 수 있다. 차량에 꽂아 사용할 때는 120분, 전지를 이용할 때는 100분 동안 충전하면 60분 연속 통화를 할 수 있는 정도까지 충전이 된다. 2만원선.

(도움말:테크노마트, 인터파크)

김승진기자 sarafin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