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산업 전문정보지 '게임산업저널' 나온다

  • 입력 2002년 4월 24일 18시 51분


게임 관련 연구논문 및 국내외 게임 동향을 쉽게 알 수 있는 게임산업 전문정보지가 창간됐다.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사장 김성현, www.gameinfinity.or.kr)은 최근 1년에 4번 발행하는 계간지 '게임산업저널'을 창간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은 "총 130페이지로 제작된 이 정보지에는 게임산업 관련 연구논문 및 국내외 최신 정보, 기술, 정책 동향, 게임 제작과정, 성공요인 등을 수록한 게임산업지"라며 "특히 각종 게임관련 국내외 전시회에 대한 참관기를 담고 있어 재미를 더했다"고 말했다.

24일 발간된 창간호에는 한국교원대 백영균 교수의 칼럼 '게임과 교육'을 비롯해 KAIST 최혜실 교수의 'PC게임과 고대 신화의 구조', 천안대 최동성 교수와 연세대 김진우 교수가 공저한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이유', 경희대 권준모 교수의 '게임의 사행성', 상명대 황민철 교수의 '뇌파를 이용한 게임인터페이스의 발전 및 실용화 방안'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최항섭 객원연구위원의 '게이머의 성향분석과 잠재적 게이머' 등 각종 연구논문이 수록되어 있으며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인 '임진록 외전:동토의 여명' 제작기 등을 담고 있어 게임전문가들로부터 게임의 이해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게임산업개발원측은 이 정보지를 게임이해관계자들에게 무상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02-3424-4140

박광수 동아닷컴 기자 thinkpark@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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