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5세대' 사이트 눈길]"40대만 들어오세요"

  • 입력 2000년 9월 24일 19시 22분


475세대. 40대, 70년대 학번, 50년대생들을 일컫는 말이다.

컴퓨터와 친하지도 않고, 웹서핑 조차도 힘겨워하는 그들이 인터넷상에서 제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10대 20대들 심지어는 아들뻘 네티즌들로부터 ‘다 늙어 주책’이라는 말까지 듣지만 475세대들의 활동은 갈수록 눈부시다.

475세대들이 주로 즐겨 찾는 사이트 및 그들만의 홈페이지를 소개한다.

▽40클럽(www.40club.com)

40대의 인터넷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대화를 통해 정보를 얻고, 다른 사람들과 생각을 활발히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생생한 생활정보뿐만 아니라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가족들의 여행담, 변호사들이 운영하는 법률상담코너, 맞춤형 보험상담, 일반인들이 소자본으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테크 가이드 등 정보를 제공한다. 알찬 정보가 담긴 회원의 개인 홈페이지와 추천사이트를 링크해 소개하고 있다.

▽people475.com

(www.people475.com)

‘40대 청년문화를 위하여’라는 슬로건으로 475세대들을 위한 사이트이다. 현재 음악다방, 아이러브DJ, 문화살롱, 475앨범, 컴맹 넷맹 탈출 등의 코너로 나뉘어 각종 정보와 소식을 제공한다.

475앨범에서는 사연이 담긴 사진과 옛날 시절의 풍경 등을 올릴 수 있으며 ‘사람을 찾습니다’ 코너에서는 어린시절 친구들이나 학교 동창 선후배 등 소중했던 인연을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칼럼 코너를 통해 475들의 생각을 담은 시론, 담론, 평론 등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토론도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

▽뱃살닷컴(www.batsal.com)

뱃살이 두려운 중년을 위한 건강 커뮤니티 사이트. 중년의 인격으로 불리는 뱃살. 그러나 30대, 40대 남성들의 가장 큰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이 사이트에서는 업무 스트레스와 잦은 술자리 불규칙한 생활 습관에서 나오는 뱃살의 고민을 해결해 주며 뱃살을 빼기 위한 갖가지 비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회원들은 자신의 신체조건과 같은 분신을 만들고 매일 자신의 생활 내용을 입력하면 그에 맞게 분신이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개인별 음식 섭취량과 운동량에 따라 몸상태를 체크하고 점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성인병 클리닉, 대머리 클리닉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Ciskom.com

(www.ciskom.com)

40∼50대 중년들의 건강, 사업, 여가생활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건강 코너에서는 현대인에게 흔히 발생하는 성인병과 그에 대한 치료법, 한방의학 정보 등을 소개한다. 사업 코너에서는 새로운 도전과 재테크, 주식 등에 관한 지침서가 소개된다. 생활에 활력소 역할을 해줄 여행이나 음악에 관한 정보를 여가생활코너에서 찾을 수 있다.

<신일섭기자>sis04@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