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사이트]"더위 먹은 피부에 생기를…"

  • 입력 2000년 8월 20일 18시 57분


“피부에 생긴 각질이 너무 흉칙해요. 어떻게 해결하나요.”

“갑자기 기미가 생기고 피부가 수난을 겪고 있어요.”

여성사이트 및 미용관련 사이트에는 요즘 이런 호소가 끊이지 않는다. 휴가철 직사광선에 노출된 피부가 탈을 일으킨 때문. 피부가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면 자극과 후유증 때문에 자칫 피부암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피부미용 관련 인터넷사이트에 들어가면 병원에 가지 않고도 여러가지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건강관련 사이트 등에서도 피부관리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검게 탄 피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전문미용사이트 및 동호회를 통해 알아보자.

▽마이클럽(www.kr.miclub.com)〓대표적 여성포털사이트. ‘패션&뷰티’ 코너의 ‘how to 스킨케어’에서는 여름철 팩과 마사지, 태닝후 피부관리, 고운피부동호회의 모공관리법 등을 소개한다. ‘화장품 품평회’에서는 하얀피부를 위한 화이트닝 제품 소개, 사용방법, 효과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 ‘스킨케어 Q & A’코너에서는 여름철 피부관리, 피지, 여드름, 기미 등 피부고민에 관한 상담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도 동호회를 통해 회원들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코스메틱매니아(www.cosmania.com)〓미용관련 전문사이트. 모공 관리에서부터 선탠, 선탠 후 메이크업 등 여름철 피부관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피서 후 체형관리, 피부진정에서 보습까지 등의 비법과 미용법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전문가 상담 코너가 있어 평소에 궁금했던 질문을 하면 전문가들이 답변해준다.

▽뷰티나우(www.beautynow.co.kr)〓‘뷰티진’ ‘뷰티토크’ ‘뷰티플러스’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뷰티진’의 ‘요즘엔 이렇게’ 코너에서는 태닝과 자외선 대책, 여름철 이후 투명한 피부를 위한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뷰티토크의 ‘나만의 노하우’ 코너에서는 벗겨진 피부구조 스케줄, 하얗고 투명한 피부가 되는 방법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터버드(www.interbird.com)〓피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전문 제품을 분석해주기도 한다. 특히 ‘여름철 피부관리법’를 특집으로 다루고 있다. 여름철 피부 손질법, 골프와 피부, 여름철 피부질환, 건강하고 예쁘게 태우는 방법, 여름철 체형 관리 등이 주 내용이다. 이밖에도 유형별 피부 관리법, 연령별 피부 관리법, 체형관리법, 각질 제거와 모공 관리에 관한 정보도 충실한 편이다.

<신일섭동아닷컴기자>sis04@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