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라덴 사망과 관련해 르몽드지가 제기한 5가지 의혹!

  • Array
  • 입력 2011년 5월 3일 10시 19분


코멘트
오사마 빈 라덴.
오사마 빈 라덴.
911테러의 주동자 오사마 빈라덴이 사망했답니다. 미국이 테러와의 전쟁을 선포하고10년만에 이룬일입니다. 어제(5월1일) 오마바 미국 대통령이 직접 빈라덴의 사망 사실을 알리면서 “정의는 실현되었다”고 했습니다.

3천명의 사상자를 낸 테러범을 10년을 쫓아 응징하고 나서 정의가 실현되었다고 하는것은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정의> 라는 말에 거부감이 들고 조금은 불편하더군요.

테러범의 사망에 정의를 단언하는 측은 얼마나 정의를 실현하고 있었나 하는 의문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빈라덴이라는 무시무시한 테러범을 만들어 낸것은 바로 미국이 아닌가 싶습니다.

왜냐하면 미국은 소련의 아프가니스탄 침공때 빈라덴과 결탁해 소련을 견제하기도 했었고, 또한 자국의 이권을 위한 이슬람권 나라 개입은 반미의 감정을 더욱 부채질하면서 테러리스트들을 키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각설하고 오늘(5 월2일) 프랑스 언론들도 일제히 빈라덴의 사망을 전하면서 르몽드지는 그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들을 몇가지 보도했습니다.

1. 빈 라덴의 제거

르몽드지는 “왜 미국이 빈라덴을 체포하지 않고 죽였을까에 대한 의혹이 월요일 많은 이들의 정신을 장악했다”고 했습니다. 이른 저녁시간 미국 특공대는 빈 라덴을 생포할 것이라고 확신했답니다. 그런데 반나절이지나 말을 바꾸어 사살하라고 지시했다고 합니다.

2. 시신 신원 확인

빈라덴이 머리에 총을 맞고 사망했다는 발표이후, 시신의 신원 확인에 대한 의문이 증폭 되었답니다. 인터넷에는 머리에 총을 맞은 가짜 시신 사진이 도는 동안, 네티즌들은 미국이 알카에다 두목을 무찔렀다고 하면서 제시한 증거들에 의심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국측은 DNA 검사 결과 100% 그의 시신이 맞다고 했지만 언제, 어떻게 검사가 진행됐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었다고요. 그의 시신 사진을 CIA의 전문가들이 옛날 사진과 분석한 것에 의하면 95%가 일치한다고 하고, CNN에 의하면 미국 정부는 사진이 전파 되었는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3. 시신 수장

시신을 매장하면 그 곳이 테러리스트들의 본거지나 성지가 될 것을 우려한 미국은 바다에 수장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신속한 선택에 의문을 제기해볼수 있다고 합니다.

파리와 카이로에 있는 이슬람 협회들은 수장은 이슬람 의식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하면서 보통 사우디아라비아 서쪽에 있는 도시인 멕크 방향으로 매장하는 것이 그들의 전통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측은 24시간 안에 장례를 치르는 이슬람 의식에 따랐다고 주장했습니다.

4. 파키스탄의 협조

과연 파키스탄이 아보타바드라는 도시에 있었던 빈라덴을 물리치기 위해 알카에다에 저항해서 미국측에 협조했는지에 대해서는 의심스럽다고 합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파키스탄의 도움에 경의를 표하며, 파키스탄 대통령의 이름을 거론하기도 했지만 위싱턴의 단독작전이었다는겁니다. 미국은 파키스탄에 통보도 하지 않았고, 군사 행동에 대한 윤리적합법적인 의무에 의한 지상권 침해를 정당화 했답니다.

파키스탄 전 대통령인, Pervez Musharraf 씨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파키스탄 군대가 이끌었어야한다. 외국군이 우리땅에 들어와서는 안되는 것이다. 환호하는 파키스탄 국민들을 보기를 원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우리땅이 침해당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월요일(2일)에 피키스탄에서는 미국에 대항해 수백명이 모여 시위를 벌였답니다.

5. 보복의 위험

빈라덴의 죽음이후 알카에다와 그 소집단들은 보복을 할것인가?
CIA국장인Leon Panetta 씨는 “보복을 시도할것을 거의 확신한다”고 했고, 유럽 의회의 안티테러 담당자인 Gilles de Kerchove 씨는 “경계해야 된다”면서 “유럽과 미국에 안전을 강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알카에다에 의해 사헬에 인질로 잡혀있는 네명의 프랑스인들의 운명은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으며, 아프칸에 있는 두명의 프랑스 기자들은 인질범들이 알카에다가 아닌 탈레반 소속이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5월2 일 르몽드지가 빈라덴의 죽음을 둘러싸고 제기한 의혹들입니다.
사실 빈라덴은 알 카에다에 실질적인 영향력을 미치지는 못하고 있기에 그의 죽음이 보다 상징적인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파급효과를 간과할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오늘 프랑스는 아프칸의 프랑스군 주둔에 대해 토론을 벌일 것이라고 했고 프랑스 총리는 예민한 지역에 나가있는 프랑스 공관들에 안전 강화를 지시했고, 프랑스내 테러 경계도 최고 수위로 높였다고 합니다.

프랑스 파리=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파리아줌마 @dkbnews

▼ 도깨비뉴스 인기 기사
- 프로야구 팬들이 기다리던 바로 그 앱! “드디어 나왔다”
- 한국 아이돌 공연 연장을 위해 모인 프랑스 젊은이들 “열광!”
- “나는 가수다, 노래 들으며 울고 웃을 수 있다는 것이…”
- 건물 옥상에 벌거벗은 男女들이 허둥지둥 도망… 대체 왜?
- “소녀시대가 온다고?”, SM 공연에 프랑스 네티즌들 흥분!
- 상하이모터쇼에서 가슴을 완전 노출한 레이싱모델 “헐!”


▼ 200자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