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세계 최고 높이 다리서 줄 없이 번지?…결국 개장 미뤄
중국 한 업체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에서 줄 없는 번지점프 사업을 추진하려고 하면서 안전성 논란이 일고 있다. 26일 중국 매체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중국 화강 대협곡 대교에서 줄 없는 번지점프가 개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당초 23일 일반인에게 시…
- 2025-10-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한 업체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에서 줄 없는 번지점프 사업을 추진하려고 하면서 안전성 논란이 일고 있다. 26일 중국 매체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중국 화강 대협곡 대교에서 줄 없는 번지점프가 개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당초 23일 일반인에게 시…

이탈리아 로마의 유적지 판테온 외곽 담장에서 일본인 관광객이 추락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25알(현지 시간) CNN에 따르면 이탈리아 경찰은 전날 밤 판테온 외곽 담장에서 추락한 일본인 관광객이 사망했다고 전했다.일본 대사관은 사망한 관광객이 69세 남성이라고 확인했다. 도로보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가 열리는 말레이시아에 도착, 아시아 순방을 시작했다.26일(현지 시간) AP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도착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안와르 이브라힘 …

애플스토어에서 일하던 ‘샘 성’(Sam Sung)이라는 이름을 가진 남성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자 결국 개명했다.22일(현지 시간)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출신인 샘 성(36)은 최근 샘 스트루안(Sam Struan)이라는 새 이름으로 법적 개명을 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초고층 빌딩에서 대규모 정전이 발생해 일부 근무자들이 106층(높이 445m)에서 계단을 이용해 내려오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15일 현지 매체 말레이메일 등에 따르면 쿠알라룸푸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더 익스체인지 106(The Exchange 106)’…

대만의 한 부부가 결혼 6년 만에 자신들이 친척 관계임을 확인하자 법원이 혼인을 무효로 판결했다.최근 현지 매체 ET투데이 등에 따르면 대만 가오슝시에 거주하는 한 부부는 지난 2018년 10월 31일 혼인신고를 했다. 그러나 남편이 최근 호적 기록을 검토하던 중, 자신의 외할머니와 …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물자를 운반하기 위한 일본의 신형 우주 수송선 HTV-X가 발사에 성공했다.26일 일본 NHK에 따르면 HTV-X를 실은 H3 로켓 7호기는 이날 오전 9시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 우주 센터에서 발사됐다.보조 로켓 4개와 로켓 1단 등을 차례로 분리하며 상승했으…

8800만 유로(약 1460억 원)에 달하는 왕실 보석을 도둑맞은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이 소장 중인 보석 일부를 프랑스 중앙은행 깊은 곳으로 옮겼다.25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은 프랑스 RTL 라디오를 인용해 루브르 박물관 아폴로 갤러리에 전시되던 보석 일부가 전날 비밀경찰의 …

방한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한국과의 관세·무역 협상 타결 여부에 대해 “마무리 단계에 매우 근접했다”고 밝혔다.백악관 공동 취재단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말레이시아, 일본, 한국 등 아시아 순방을 위해 출발한 에어포스원(대통령 전용기) 안에서 ‘한국…
![트럼프 관세전략 전환 조짐…품목관세 시대 올까 [트럼피디아]〈47〉](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6/132633911.1.jpg)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미국과 세계 각국의 관세 협상이 열릴 전망이다. 다음달 5일에는 상호관세에 대한 연방대법원 첫 심리가 예정되어 있다. 조만간 관세의 장바구니 물가 반영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4월 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

지난주 SNS를 뜨겁게 달군 화제의 주인공은 카디비였다. 그녀가 한국 고추참치를 한입 먹는 순간 전 세계가 따라 했고, ‘고추참치 덮밥’은 글로벌 K푸드 신드롬으로 번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가 처음 통화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방일 목전이다.요미우리와 FNN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25일 기자들에게 아시아 순방을 앞둔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밝혔다. 총리 취임 이후 처음으로 이뤄진 정상 통화다.다카이치 총…

인간을 한 번도 공격한 적이 없어 무해한 종으로 분류됐던 ‘흑상어’가 이스라엘에서 한 남성을 공격해 숨지게 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2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4월 이스라엘 텔아비브 북쪽 하데라 연안에서 한 남성이 상어에 의해 바다 안으로 끌려갔고 곧 바닷물이…

유럽연합(EU)이 이달 발표된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강화 조치에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유락티브 등에 따르면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25일(현지 시간) 베를린 글로벌 다이얼로그 콘퍼런스에서 “중국이 희토류와 배터리 소재에 관해 수출 통제를 극…

방한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의 무역 합의가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다.25일(현지 시간) 백악관 유튜브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말레이시아행 에어포스원 기내 브리핑에서 ‘순방 기간 아직 서명하지 않은 한국과의 무역 합의를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하는가’라는 질문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러시아의 전쟁 자금줄을 차단하기 위해 대형 석유기업 두 곳에 대한 제재를 발표한 다음 날, 러시아의 미사일 및 드론 공격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25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새벽까지 이어진 러시아의 공습으로 최소 3명이 숨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북한이 일종의 핵 보유국(뉴클리어 파워·nuclear power)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북핵을 인정한 것이냐 여부를 놓고 논란이 예상된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말레이시아 아세안 정상회의로 향하는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기…

29일 경북 경주에서 시작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판이 점점 커지고 있다. 미국과 중국 정상이 처음으로 한국에 동시 국빈 방문하고 일본의 새 총리도 방한한다. 한국과 미국, 미국과 중국, 한국과 중국 사이 잇달이 정상회담이 열린다. 한일 정상회담도 열릴 가능성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한국과의 무역협상과 관련 “나는 서명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향하는 에어포스원에서 “한국 측이 준비를 마쳤다면 합의가 가능할 것”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아직 서명하지 않았지만, 협상…
캐나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강한 반발을 불러온 ‘반(反) 관세’ TV 광고를 중단하기로 했다. 24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해당 광고를 집행했던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더그 포드 주총리는 마크 카니 총리와의 통화 후 성명을 내고 “월요일부터 광고 캠페인을 중단하기로 결…